탄착점 밥 리 스왜거 시리즈 1
스티븐 헌터 지음, 하현길 옮김, 최진태 감수 / 시공사 / 2010년 8월
평점 :
절판


 

스티븐 헌터 님의 <탄착점>입니다..

 

<탄착점>은 밥 리 스왜거 라는 저격수가 주인공인 작품으로..

 

2007년 안톤 후쿠아 감독, 마크 월버그 주연의 영화 <더블 타겟(원제 : Shooter)>의 원작소설이기도 합니다..

 

이 영화를 재미있게 봤었는데 원작소설이 있는 줄은 미처 몰랐네요..

 

<탄착점>을 시작으로 <블랙 라이트(Black Light)>, <타임 투 헌트(Time To Hunt)>, <47번째 사무라이(The 47th Samurai)>로 이어지는

 

밥 리 스왜거 시리즈 입니다..

 

영화를 보신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탄착점>은 일명 "원샷 원킬"이라고 할 수 있는 세계적인 저격실력을 가진 밥 리 스왜거가 대통령 암살미수범으로 지목되면서..

 

밥 리 스왜거가 FBI, CIA, 경찰등을 추적을 뚫고 자신에게 누명을 씌운 세력에게 복수해가는 과정을 그린 스릴러 물입니다..

 

암살미수범으로 몰리게 되는 과정, 또한 추적을 뚫고 "램다인"이라는 미지의 세력에게 통쾌한 복수를 해나가는 과정이..

 

굉장히 긴장감을 갖게 하고 흥미진진하게 진행되는 스토리가 압권인 작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나 저격수가 사용하는 소총에 대한 해박한 지식과

 

저격이라는 분야에 대한 아주 심도 높은 이론, 지식들이 눈에 띄는 작품이네요..

 

액션 스릴러라고 할 수 있는 <탄착점>은 670페이지라는 분량이 다소 부담스럽기도 하지만..

 

분량에 비해 빠른 시간내에 읽어볼 수 있는 작품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영화 <더블 타겟>을 재미있게 보신 분들이시라면 <탄착점>을 다시 읽어보신다면 영화에서 느끼지 못한 또다른 재미를 만끽하실 수 있을거 같네요..

 

영화도 재미있지만 원작소설 <탄착점>은 그보다는 몇 배 재미있는 작품입니다..

 

밥 리 스왜거 시리즈 다음 작품들도 하루빨리 만나 볼 수 있기를 기대해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