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만화 한권으로 보는 필독 명작 90
헨릭 랭 지음, 스포츠서울 P&B 편집부 옮김 / 스포츠서울 P&B / 2010년 5월
평점 :
절판
제가 이번에 읽은 작품은 헨릭 랭 님의 <만화 한 권으로 보는 필독 명작 90>입니다..
장르별, 나라별로 고전 작품부터 현대의 작품에 이르기까지 유명한 작품들에 대한 짧은 설명과 더불어..
4컷 만화입니다.. 고전부터 지금까지 명작이라고 손꼽히는 책들을 읽어보고 싶지만 고전 작품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이나 시간상 제약이 있으신 분들이 보시면 유용한 책이 아닌가 싶습니다..
아무래도 작품당 한 쪽이 채 안되는 작품설명과 4컷 만화(실제론 한 컷은 작품의 제목이 나와있기 때문에 3컷 이라고 봐야할 거 같네요..)
이기 때문에 수박 겉 핥기 식이라는 느낌이 강해서 정확히 그 작품에 대해 알기는 힘들다는 단점이 있기 하지만..
그래도 조금이라도 작품에 대해 알 수 있다는 것만해도 저같이 얕은 지식을 가진 사람에게는 많은 도움이 된 책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그래서 눈이 가는 작품들은 꼭 책으로 한 번 읽어봐야겠다는 생각도 들게되니 이런 효과를 주는 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많진 않지만 간혹 제가 읽은 작품들도 눈에 띄지만 새로운 작품에 대해 알게되었네요..
<람보> 같은 경우가 바로 그렇네요.. 실베스타 스텔론 주연의 영화만 알고 있었지만 원작 소설이 존재한다는 사실..
<만화 한 권으로 보는 필독 명작 90>의 작품들이 말 그대로 명작들인 관계로 영화화되어..
눈에 익은 작품들도 많이 보이네요..판타지나 공포 분야의 작품들은 거의 영화화되어 있고요..
이런 작품들은 저도 많이 읽었고 영화와 비교해 보면서도 읽은 기억이 있는데요..
혹시나 아직 그런 경험이 없으신 분들도 이런 비교를 해서 보는 것도 재미있을 거 같네요..
<만화 한 권으로 보는 필독 명작 90>을 통해서 다시금 책을 읽고 싶은 마음을 다잡게 된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