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녀
미나토 가나에 지음, 오유리 옮김 / 은행나무 / 2010년 6월
평점 :
절판




<고백>이라는 엄청난 작품으로 그 이름을 단번에 알린 미나토 가나에 님의 신작 <소녀>입니다..

 

<소녀>는 사실 <고백>에 이은 미나토 가나에 님의 두번쨰 장편소설이지만 국내에서는 <속죄>가 먼저 출간되는 바람에..

 

국내에 소개되는 세번째 작품입니다..

 

<고백>, <속죄>로 이어지는 연이은 뛰어난 작품으로 미나토 가나에 님의 팬이 되어버렸기에 너무나 기다렸던 작품입니다..

 

결과부터 말씀드리자면 전작들에 비하면 다소 실망스러운 작품이 아닐까 싶습니다..

 

미나토 가나에란 작가 분만 아니라면 충분히 괜찮은 작품인데요..

 

<고백>, <속죄>를 통해서 너무 기대치가 높아진게 이유가 아닌가 싶습니다..

 

이야기는 굉장히 흥미롭습니다..

 

고민을 안고있던 두 소녀가 죽음이라는 막연한 존재에 대해 관심을 갖게되고 죽음을 목격하고자 싶은 욕구로 변하게됩니다.,

 

두 소녀 아쓰코와 유키는 방학기간동안 그 죽음을 목격하기위한 그들만의 계획을 실행하게 됩니다..

 

다소 특이하면서도 과연 두 소녀가 죽음을 목격하게되면 어떤 느낌을 가지게 될까 궁금해지는 이야기였습니다..

 

<소녀>에서도 미나토 가나에 님의 특유의 문체가 엿보입니다..

 

<고백>이나 <속죄>에서는 한 인물이 다른 사람에게 말하는 고백형식이나 편지의 방식이었는데요..

 

<소녀>에서는 두 소녀의 일기형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국내에 먼저 소개된 <속죄>나 <고백>들과 마찬가지로 한 인물이 다른사람에게 말하는 형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반전이 전혀 생각치 못했다는 것 또한 괜찮았습니다...

 

다소 아쉬운 점은 등장인물들이 서로 얽히고 설켜있다는 점입니다.. 이런 관계가 괜찮은 것 같으면서도

 

너무 많은 인물들이 서로 연결되어 있어서 다소 억지스러운 설정이라는 느낌도 지울 수가 없네요..

 

처음 읽을 때 충격적이었던 <고백>이나 우리나라에서는 먼저 출간된 <속죄>..

 

두 작품의 사건이나 사건뒤에 숨겨진 무시무시(?!)한 이야기들 때문인지 몰라도..

 

<소녀>는 미나토 가나에 님의 작품중에서 그나마 잔잔하게 읽을 수 있는 작품이었던 거 같습니다..

 

(미나토 가나에 님의 작품이라는 점을 고려해서이지 그리 잔잔하기만 한 작품은 아닙니다..^O^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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