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거서 크리스티 전집 2 (완전판) - 그리고 아무도 없었다 황금가지 애거서 크리스티 전집 2
애거서 크리스티 지음, 김남주 옮김 / 황금가지 / 2002년 5월
평점 :
품절


 

오래되진 않았지만 최근들어 고전 추리 소설을 좋아하게 되었습니다...

 

가까운 일본은 요코미조 세이시 님의 긴다이치 코스케 탐정 시리즈로해서..

 

애거서 크리스티님의 작품을 막 모으기 시작했습니다..<그리고 아무도 없었다>는 그 첫번째 작품입니다..

 

워낙 유명한 작품이고 수많은 작품에서 인용될만큼 많은 분들이 내용은 아실테고..

 

이 작품이 1939년에 쓰였다는 자체가 놀라운 작품입니다..

 

외부와 차단된 조그마한 섬의 저택에서 동요의 내용대로 사람이 하나, 둘 살해되는 사건..

 

잘 읽어본다면 어렵지않게 진범을 찾아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등장인물들의 심리상태나 등장인물간의 미묘한 관계와 의심등이 <그리고 아무도 없었다>의 가장 큰 볼거리가 아닌가 싶습니다..

 

물론 마지막 살해방법등은 전혀 공감이 되진 않지만 단순히 살인사건과 그 살인사건을 밝히는 추리소설이 아니라..

 

등장인물의 심리상태에 더 초점을 맞춘만큼 오랫동안 명작으로 손꼽히고 있는 거 같습니다..

 

 

흔히 세계 3대 추리소설을 꼽으면

 

Ellery Queen 의 <Y의 비극>, William Irish 의 <환상의 여인>, Agatha Christie의 <그리고 아무도 없었다> 입니다..

 

그런만큼 이 세작품 그중에서도 <그리고 아무도 없었다>는 추리 소설을 좋아하시는 분이시라면

 

꼭 읽어야할 필독서 중의 하나가 아닐런지 싶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