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월왕구천 1
양시아오바이 지음, 이지은 옮김 / 살림 / 2010년 1월
평점 :
<월왕구천>은 말그대로 월왕구천의 일대기를 다룬 책입니다..
월왕구천이라는 이름은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바로 고사성어 와신상담(臥薪嘗膽)의 주인공인 월왕구천입니다...
중국의 역사를 다룬 책을 통해서든지 아니면 고사성어를 통해서든지 월왕구천이라는 이름이 낯설지는 않지만
실제 그의 인생에 대한 지식은 거의 전무한 것이 사실이었는데요..
이번에 <월왕구천>이 출간되면서 한 번 읽어봐야지하다 이제서야 읽어보게 되었습니다..
작가분은 양시아오바이(楊小白)님으로 중국분이시네요.. 중국의 작품은 무협지외에는 읽어본적이 없는지라..
굉장히 생소한 느낌을 받으면서 책장을 펴보게 되었습니다..
춘추전국시대 월나라의 왕자로 태어나 국경을 맞대고 있던 신흥 강대국 오나라에 맞서 싸우다..
오왕합려를 죽이며 그동안 월나라부터 받아오던 핍박으로부터 벗어나는 듯 했지만 오만에 빠진 월왕구천은 합려를 이은 오왕부차에게
대패하며 결국 오나라의 노예가 되어 3년간 노예로 치육의 삶을 살다가 다시 월왕으로 복귀한후 복수를 다짐하고,
하나하나 책략을 펼쳐나가기 시작하는 이야기가 1권의 줄거리라고 할 수 있겠네요..
월왕구천에 대한 지식이 없었기 때문에 상당히 많은 새로운 역사를 알 수 있는 <월왕구천>이었습니다..
월왕구천에게 와신상담이라는 단어를 각인시킨 구검자라는 사제의 삶과 죽음이라든지..
월나라가 벌인 계책 9가지(1권에는 아직 전부 드러나지 않았네요..)등 월왕구천의 일생을 알 수 있는 <월왕구천>입니다..
<월왕구천>의 장점이자 단점이라고 한다면 빠른 전개라고 할 수 있겠네요..
빠른 전개가 지루한 감은 없는 것이 장점이라고 할 수 있지만
빠른 전개이다보니 툭툭끊기는 듯한 느낌이 드는 것이 단점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