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뱀파이어와의 인터뷰 ㅣ 뱀파이어 연대기 1
앤 라이스 지음, 김혜림 옮김 / 황매(푸른바람) / 2009년 8월
평점 :
품절
황매출판사에서 다시 출간된 뱀파이어 연대기입니다...
뱀파이어 연대기에서 가장 처음을 장식한 1부 <뱀파이어와의 인터뷰>를 보게 되었습니다..
처음 이 책을 알게 된 것은 15년 전에 개봉했던 동명의 영화때문이었습니다..
톰 크루즈, 브래드 피트, 커스틴 던스트, 크리스찬 슬레이터, 안토니오 반데라스 등등..
워낙 스타배우들이 많이 등장했던 터라..
우리나라에서도 큰 사랑을 받았던 영화입니다..
어린 시절에 봤다 최근에 다시 볼 기회가 있어 봤었지만..
뱀파이어 영화로서는 상당히 독특한 영화였죠..
암튼 뱀파이어 연대기가 어느새 10부까지 나왔네요..
10여년 전에 여울이라는 출판사에서 5부 악마 멤노크 까지 출간 되었지만..
6부부터는 출간이 되지 않고 있었는데 이번 황매출판사에서 10부까지 모두 출간되는 거 같습니다..
<뱀파이어와의 인터뷰>는 30년도 전에 출간된 뱀파이어 이야기입니다..
뱀파이어란 존재가 굉장히 판타지적인 요소가 강합니다..
영원한 삶을 누리고 조각같은 외모를 갖고 있으며 인간이 뱀파이어를 보게 되면 빠져 버리게 되는 굉장히 매력적인 존재입니다..
그런만큼 뱀파이어를 소재로 다룬 영화나 드라마 등도 굉장히 많죠..
최근 작품으로는 책으로도 영화로도 엄청난 대박을 터트린 <트와일라잇>이 가장 대표적으로 할 수 있죠..
그리고 보통 뱀파이어하면 보통 공포나 뱀파이어와 인간과의 대결 구도를 바탕으로 한 액션, 그것도 아니면 로맨스를 생각하게 되지만..
<뱀파이어와의 인터뷰>는 독특하게도 뱀파이어가 되면서 한 뱀파이어가 겪게 되는 고통을 다루고 있습니다..
레스타(영화에서는 톰 크루즈가 맡았던 役)로 인해 뱀파이어가 된 루이스(영화=> 브래드 피트)가..
겪게 되는 혼란, 뱀파이어란 존재에 대한 의미..등을 주로 다루고 있습니다..
영화도 좋지만 책 속에서 볼 수 있는 루이스가 겪는 혼란, 자기성찰의 모습을 다루기에는 다소 부족했던 거 같습니다..
그런만큼 책을 한 번 읽어 보실것을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하버드 철학 교재로 선택되었을 정도로 심도 깊은 철학적 성찰과 함께, 붉은 벨벳처럼 탐미적인 문체,
독자의 영혼을 사로잡는 매려적인 캐릭터로 뱀파이어 문학의 새로운 전범을 세웠다고 평가받는 뱀파이어 연대기.(P.5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