밑줄 긋는 남자 - 양장본
카롤린 봉그랑 지음, 이세욱 옮김 / 열린책들 / 2000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영화 '봄날의 곰을 좋아하시나요'의 원작이란 말에 책을 읽게되었다. 근데 아직 영화를 안봐서인지 영화랑 잘 매치가 되지않더라.

일단 책은 재미있었다. 콩스탕스란 25살의 여성이 우연히 도서관에서 빌린 책에 밑줄이 그어져 있고, 그 밑줄은 꼭 자신을 겨냥한것 처럼 보이고, 한권이 끝나면 또 다시 다른 밑줄이 그어진 책을 읽게 권해주고.. 이런 구성을 생각해낸 작가의 능력이 대단한것 같았다. 책을 읽으면서 그가 누구일지 궁금했고 정말 그녀를 겨냥한게 맞긴한건지.. 어떻게 이런 사랑 고백법을 생각한건지.. 흥미로웠다.

근데 결말은 처음의 그 흥미를 만족시키지 못했다. 적어도 내겐. 결과적으로 진짜 밑줄긋는 남자를 찾지 못했고 콩스탕스는 정말 (내가 봤을땐) 말도 안되는 남자랑 사랑에 빠지게 된다. 그렇게 사랑에 빠지는건 너무 평범한것 같아서..

누구의 잘못일까? 그 밑줄긋는 남자를 만나지 못함음? 밑줄긋는 남자의 '혼자 있기를 좋아하는 성품 때문에'인지 아님, 콩스탕스 '당신이 오지 않았기 때문'인지..

끝이 좀 실망스러웠지만 아주 기발하고 재미있는 책인것같다. 영화는 어떨런지 궁금해진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비로그인 2004-03-02 11:3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아.. <봄날의~>의 원작이었군요.
전 이 소설도, <봄날의~>영화도 아직 접하질 못해서리...
글치만 님의 리뷰를 보니 읽어 봐야 겠다 싶네요.
전 외국( 특히나 고전을 제외한 현대 소설) 소설은 특히나 별루 읽어 본 게 없어서리....
님의 리뷰 참고 잘 하고 갑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