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 - 꿈꾸는 대로 이루어지는 마음 주문
이도원 지음 / 다산북스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의대생 엄마이자, 유튜브 활동까지, 이 많은 것을 언제 다 하나 했는데 이제 책까지 나왔다.아마도 이 책을 보는 사람들은 24시간을 어떻게 관리하는지 궁금하거나 자신의 목표를 향해 고군분투하고 있는 분들일 것 같다. 


한번의 재수, 두번의 편입, 의대생 생활을 하기까지. 그 중간 중간 제약회사의 인턴생활도 하고, 아기도 낳고. 저자는 도전도 잘 하고, 추진력도 좋다. 회사생활 3개월만에 다시 퇴직서를 내며 자신의 꿈을 택하기까지, 그녀의 삶을 응원하지 않을 수 없다. 아마 그러한 이유로 많은 사람들이 그녀의 유튜브를 보며 응원하는게 아닐까 싶다. 

 

남편과 시부모님 등의 조력자가 있기에 아기를 케어할 수 있겠지만, 그 외에 자기만의 시간을 밀도있게 쓰려고 하는 저자의 노력이 자세히 나온다. 자기만의 시간을 갖고 글을 쓰기 위해 집으로 곧장 향하지 않고 독서실에 들르는 루틴을 만들거나,글감을 떠올리기 위해 이동시간에 휴대폰을 보지 않는 등 정말 '열심'히 사는 한 사람의 삶이 적혀있다.

 

요즘 트렌드인 '갓생 살기'에 부합되는 저자의 삶을 들여다보고 있자면, 치열하게 살고 있는 삶의 속도에 지치지 않고 나아가고 있다는게 신기하다.

 

열심히 사는 것과 그 결과가 비례하는지 의문이지만, 저자처럼 밀도높은 삶을 살면 쌓이는 자존감만큼 삶에서 어떠한 순간을 마주쳐도 당당하게 대처해나갈 수 있을 것 같다. 

 

지금 어떤 꿈을 향해 나아가고 있다면, 이 저자처럼 밀도높은 삶을 꾸려보는 것은 어떨지 그런 분들에게 용기를 주는 책이다.


*다산북스로부터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했습니다.

일단 가보자는 마음으로 새로운 세계에 들어섰다 해도 본격적으로 발을 들이는 순간 그 세계는 이미 새로운 세계가 아니라 발붙이고 있는 현실이 된다. - P69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