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매일 1장 초등 영어 쓰기 습관 100일의 기적 : Advanced(끝내기) - 매일 1장 100일 영어 쓰기 습관으로 우리 아이 ‘영어 뇌’ 만들기! ㅣ 매일 1장 초등 영어 쓰기 습관 100일의 기적
시원스쿨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4년 8월
평점 :
100일의 기적이라는 책 제목도 또 속는 셈 치고 기대를 걸어본다. 초등학교 2학년 아이, 3학년부터 정규 과목에 영어가 들어간다고 하여 부랴부랴 대문자 알파벳과 소문자 알파벳 익히며 엄마표 파닉스도 이제 막 시작했다.
학원을 보내는 것을 선호하지 않는 엄마로써 이런 책이 나오면 참 반갑다. 엄마표라고 하지만 엄마가 직접 교재까지 만들기는 참으로 어렵다.
이 책의 구성은 100일 동안 오늘의 문장을 하나 제시하고 문법을 설명한다. 오늘의 문장에 있는 새로운 단어를 써 본다. 문장 전체를 써 본다. 두 페이지에 걸친 이게 끝이다. 그리고 단어와 문장을 리스닝 할 수 있게 QR 코드가 있다. 하루에 리스닝, 스피킹, 라이팅, 그래머까지 가능한다.
초등학교 2학년 딸에게 오늘의 문장을 QR로 접속해 들려줬는데 한 번 끊어주니 곧잘 따라 말한다. 단어도 써 보라고 하니 따라서 잘 쓴다. 아직 문법까지 설명하기엔 수준이 안 되긴 하지만 아예 못할 정도는 아니다.
선행을 하고 있는 초등학교 저학년 또는 이미 영어를 접한 초등학교 고학년 모두 이 책을 통해 영어를 공부할 수 있다. 개인적으로는 기초가 부족한 성인도 부담없이 하루에 한 문장씩 배울 수 있어 좋다. 일단 내가 한 번 하고 아이에게 가르쳐 주면 좋을 듯
100일 동안 하루도 빠짐없이 이 책으로 영어를 공부한다면 (사실 100일의 기적이 들어간 책 제목이 너무 많다. 문제는 우리가 100일 동안 저자가 시키는대로 하지 못한다는 거에 있다)
오늘부터 100일이면 석달이다. 올해가 끝나기 전에 이 책이 끝난다. 올해 초에 영어 공부를 목표로 세웠던 분들은 아직 늦지 않았다. 이 책의 가장 좋은 점은 군더더기 없이 하루의 분량이 매우 적다는 것이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끝까지 내용을 확인하고 솔직하게 작성한
서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