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경제와 놀자 - 돈 감각을 기르는 어린이 경제교육 첫걸음
강지윤.윤종훈 지음, 신지혜 그림 / 유아이북스 / 2024년 6월
평점 :
초등학교 들어가면 아이가 용돈을 달라고 하기도 한다. 초등학교 2학년인 딸도 예외는 아니다. 내 명의로 된 체크카드를 만들어주고 거기엔 돈이 없으니 무언가를 사고 싶을 때 엄마에게 전화를 해야 한다고 거짓말을 해 놓고 몇 번 쓰다가 두 번이나 카드를 잃어버려 지금은 압수상태이다. 너무 이른건가.....
이 때가 되면 부모는 고민을 하게 된다. 경제공부를 어떻게 시켜야 하나, 용돈은 얼마가 적당할까, 용돈기입장을 쓰게 해야 하나, 돈을 버는 것과 쓰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니라는 것을 어떻게 알려줘야 할까.....
이 책은 확실히 부모의 고민을 조금 덜어줄 수 있는 책이다. 일단 이 책의 저자가 초등학교 교사와 회계사다. 초등학교 교사의 아이들에게 전달하는 쉬운 설명과 회계사의 경제라는 교육을 정확하게 설명되어져 있는 책이다. 가장 처음에 나오는 건 시간과 마찬가지로 돈도 쓰기 나름이라는 거다. 같은 시간, 같은 돈을 가지고 어떤 선택을 하는지에 대한 부분이 나온다. 개인적으로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한다.
5교시까지의 제목이 있고 그 안에 10개의 개념 정리가 들어있다. 하루에 하나씩 아이와 함께 읽고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는 게 좋겠다. 부모가 굳이 예를 들지 않아도 충분한 예시가 잘 녹아져 있다.
돈을 벌고, 무언가를 사고, 지키고, 불리는 일이 무엇보다 중요한 이 때 이 책을 통해 아이와 함께 경제 이야기를 해보길 추천한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끝까지 읽고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