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지 마세요 Don’t be Fooled!
자이언제이(Zion.J) 지음 / 샘터사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이언제이라는 사람을 처음 알게 되었다. 이 책은 그림이 너무 예뻐 읽게 되었다. 글과 그림을 다 썼다는데 어떤 사람인지 궁금해 찾아봤다. 크리에이티브디렉터라고 나온다. 최근 전시회도 한 뜨고 있는 미술인이다. 외국사람인 줄 알았는데

표지부터 눈길이 간다. 그리고 속지 마세요. 라는 제목 밑에 있는 문구도. 뭘 속지 말라는 걸까?

푸른색을 가지고 태어난 소녀 퓨니. 아버지가 죽는다. 더 떨어지지 않기 위해 엄마와 나뭇가지를 엮는다. 하지만 엄마가 크게 다친다. 자꾸만 밑으로 밑으로 향하는 삶을 산다고 생각한다. 모든 게 버겁게 느껴진다. 왜 나에게ㅣ 이런 일이 생겼을까? 깊은 바라의 푸른색을 가지고 태어나서 그런 걸까?

도망치고 싶었다. 현실로부터. 그래서 퓨니는 푸른색에 다른 색을 섞기 시작한다. 결국 검은색이 되어버린 퓨니... 사람들이 퓨니 곁을 떠난다. 이 책의 포인트는 이 이후부터다. 왜 속지 말라고 했는지

다 자신만의 색을 가지고 태어난다. 그 색이 마음에 드는 사람도 있고, 마음에 들지 않는 사람도 있다. 시간이 지나면 그 색이 더 짙어지는 사람이 있고, 다른 색이 섞이는 사람도 있고, 색이 희미해지는 사람도 있다. 우리는 잊는다. 처음에 내가 가지고 태어난 색이 너무나 아름답고 예쁜 색이었다는 것을

어둡고 깊은 저 바다 어딘가의 푸른색이 아니라, 밝고 높은 하늘의 색이었다는 것을. 그동안 삶에서 발버둥치며 쌓아놓은 나뭇가지는 인생의 발판이었다는 것을 퓨니는 알게 된다.

구구절절 설명하지 않는 간결한 문장에도 마음이 쿵 내려 앉는다. 여러 색을 사용하지 않은 단순한 그림에서도 마음의 위로를 받는다.

사람에게 위로받기 지친 사람들이 읽으면 좋을 책이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끝까지 읽고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