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 교과서 따라쓰기 1-2 - 개정2판 국어 교과서 따라쓰기
컨텐츠연구소 수(秀) 지음 / 스쿨존에듀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올해 아이가 1학년 입학을 했는데, 2학기부터 받아쓰기를 한다고 해서 걱정하던 차에 만난 책이 '국어교과서 따라쓰기' 책이다. 물론 엄마가 교과서를 보면서 읽어주고, 10칸짜리 노트에 받아 쓰게 하면서 연습을 시킬수도 있겠지만 요즘은 이런 심심한 방법이 잘 먹히지 않기에, 다른 방법이 필요했다. 고마운 책이다.

아이와 함께 읽고 써보며 이 책의 장점을 적어본다.

첫번째는 글자 크기다. 칸에 눈금이 있어 받침이 없는 글자와 있는 글자를 쓸 때 위치를 어떻게 잡아 써야 하는지 쉽게 알 수 있다. 칸의 크기도 매우 적당하다. 삐뚤빼뚤한 아이의 글씨를 잡아 줄 수 있다.

두번째는 내용 구성이다. 받아쓰기를 하게 되면 교과서 위주로 나올텐데, 교과서와 비교해보니 거의 모든 단어와 문장이 꼼꼼하게 잘 들어가 있다. 아주 훌륭해!!!

세번째는 편집이다. 10칸노트처럼 모든 칸이 다 붙어있는 게 아니라 모든 칸이 떨어져 있다. 단어는 아예 칸이 따로 되어 있어 띄어쓰기의 효과도 있고 깔끔해보인다. 문장도 한 줄에 한 칸씩 12개의 칸이 있지만 붙어있지 않아 띄어쓰기를 알려주기엔 시각적으로 더 효과적인 것 같다.

네번째는 다양한 문장부호가 나와 문장부호를 연습하기에도 좋다. 어느 위치에 문장부호를 찍어야 하는지도 정확히 알 수 있다.

다섯번째는 놀이터라는 부분인데, 이 부분을 아이가 가장 좋아했다. 놀이로 한글을 알아보는 시간이다. 쉬어가기 코너라고나 할까?

국어교과서 따라쓰기로 공부해서 받아쓰기 100점 가보자!!!

"출판사로부터 책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끝까지 읽고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