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녀 요정 미라벨 5 - 마법 동물을 놓치다 마녀 요정 미라벨 5
해리엇 먼캐스터 지음, 심연희 옮김 / 을파소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사도라문, 미라벨 시리즈를 좋아한다. 요즘 어린이 책은 어른도 좋아하게 아주 잘 만든다. 마녀, 마법, 요정... 여자 아이들에게는 여전히 인기다. 게다가 표지를 보면 알겠지만 주인공 미라벨은 너무 귀엽고 예쁘다.

이 시리즈 책을 보면서 초등학생 딸이 마녀는 어떻게 되는지에 대해서 물어본 적이 있다. 빗자루 타고 날라다니는 게 너무 부럽다면서... 동심과 상상 두 가지 모두 충족되는 책이다.

책 내용은 동물보호소로 현장학습을 가게 되면서 생기는 일인데, 내가 마음에 들었던 내용은 두 가지다.

하나는 친하지 않은 친구와 짝이 되어 처음에는 투닥투닥 하다가 미라벨이 박쥐고양이를 탈출시키면서 소동이 일어난다. 둘이 힘을 합쳐 문제를 해결하면서 결국 서로 모르는 면을 보게 되고 우정이 싹튼다.

나머지 하나는 동물보호소로 현장학습을 가는 게 좋았다. 우리 나라도 아이들이 동물보호소로 현장학습을 가는 곳이 있을까? 나도 아직 못 가봤는데, 동물을 좋아하는 나이에 집에서 키우는 동물 말고도 여러 형태의 동물이 존재한다는 걸 책을 통해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

매번 말썽을 부려 선생님에게는 찍혔지만, 이 책을 읽는 아이들에게는 재미있는 에피소드를 만들어주는 미라벨!!! 내 딸 만큼 너무 사랑스럽다. 이 책을 보면서 딸도 엉뚱하고 기상천외한 상상이 조금 천천히 없어지길 바란다.

초등학교 1학년, 동화책은 글밥이 너무 적고 글만 있는 책은 글밥이 너무 많은데 그 사이에 읽기 편한 책이 딱 이사도라문, 미라벨 시리즈다. 아이가 혼자 읽어도 내용 이해도가 괜찮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끝까지 읽고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