뿌이뿌이 모루카 : 공식 캐릭터북 뿌이뿌이 모루카
미사토 도모키 지음, 고향옥 옮김 / 미운오리새끼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실 나는 이런 캐릭터가 있는지 몰랐다. 유튜브를 조금씩 보기 시작하는 딸은 단번에 알아본다. "엄마 나 이거 본 적 있는데 어떻게 이 책을 가져온거야?" 아이들 따라가려다간, 따라가지도 못하지만 정말 가랭이 찢어진다.

모루카는 양모펠트? 로 만든 햄스터 캐릭터다. 생김새를 시작으로 모루카 소개를 한다. 포테도, 시로모, 아비, 테디, 초코. 모루카가 하는 일은 경찰, 구급대원, 환경미화, 햄버거사장, 택시, 우편배달부, DJ, 모험가, 타임여행가, 웨딩카, 초밥사장 등등 사람하고 비슷한 직업을 가진 모루카가 있다.

인간 세계에 모루카가 사는 게 아니라, 모루카 세계에 인간이 산다. 등장하는 사람 소개도 있다.

이제 공식 캐릭터북으로 공부를 했으니, 영상을 하나 봐야겠다. 영상은 넷플릭스, 유튜브에 검색하면 나온다. 책을 보고 영상을 보니 이해가 더 쉽다.

'교통체증의 이유는?' 이라는 영상을 딸이 선택해 같이 봤다. 영상을 보니 어떻게 저렇게 만들었을까? 감탄이 나온다. 너무 자연스럽게 살아 움직이는 것처럼 영상이 나온다. 특이한 건 모루카는 말을 안 한다. 그래도 내용이 다 전달이 된다.

모루카가 도로에 꽉 밀려 있다. 불이 초록불로 바뀌는데도 줄어들지 않는다. 이유를 모르겠다. 맨 뒤에 있는 포테토 모루카가 제일 앞을 봤더니 DJ 모루카의 운전자가 음악을 듣느라 신호가 바껴도 운전을 하지 않는다. 그래서 바퀴를 높이 늘려 가장 뒤에서부터 차례로 지나간다. 보고 있자니 엄청 귀엽다.

오늘부터 하루에 한 편씩 딸과 영상을 같이 보기로 했다. 오랜만에 귀여운 캐릭터를 새롭게 접하니 기분이 좋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끝까지 읽고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