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과 의사 TOMY가 알려주는 1초 만에 고민이 사라지는 말 - 일, 생활, 연애, 인간관계, 돈 고민에 대한 마음 치료제
정신과 의사 TOMY 지음, 이선미 옮김 / 리텍콘텐츠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 연애, 인간관계, 돈 고민에 대한 마음 치료제


1초만에 고민이 사라질 거라고 생각하고 이 책을 고른 건 아니다. 1초만에 고민이 사라지면 얼마나 좋을까? 하고 고른 책인데, 책을 보니 하루에 한장씩 읽는 책같은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다.

정신과 의사가 쓴 귀여운 책이다. 정신과 의사는 말을 하는 직업이라 책을 쓰면 하고 싶은 말을 쏟아내 글밥이 많은 편인데, 이 책은 좀 의외였다.

221개의 단어로 구성되어 있는데, 한줄 처방전 같은 느낌이다. 모름이라는 주제에 이렇게 써 있다. 모르겠다고 말하는 것이 중요하다. 나쁜 것도 부끄러운 것도 아니다. 평소에 모르겠다고 말할 수 있게 준비해 두면 좋다. 속으로 고민하지 말고 모르면 모른다고 바로 말하자. 그리고 배우면 된다.

내가 가장 인상적이었던 건 입장이라는 주제였다. 배신당했을 때 감정의 본질은 속았다가 아니라는 거다. 내가 그렇게 해도 되는 사람의 위치에 있었다는 거, 내 위치가 왜 이렇게 되었는지 생각하는 게 중요하다고 한다.

우리는 본질을 모를 때가 많다. 왜 그런 생각이 드는지, 왜 그런 마음이 생기는지... 본질을 알아야 대처도 빠르고, 알지 못하는 감정으로 인해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주지 않는다. 구구절절 설명하는 것보다 정신과 의사 TOMY가 말하는 것처럼 짧고 굵게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도 좋을 듯 하다.

하나만 더 기록해보자. 책을 딱 펼치니 받아들임이라는 주제가 나왔다. 받아들임은 포기하는 게 아니라 그 상태 그대로 인정하는거다. 내 마음이 괜찮아지면 또 나아가면 된다.

불안, 우울을 달고 사는 시대다. 한없이 내가 낮아진다. 정신과 의사 TOMY의 처방으로 한숨 돌려보자.

"출판사로부터 책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끝까지 읽고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