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아이 수학 약점을 찾아라 - 초등 수학의 구멍이 되는 약점 단원 정복하기
진주쌤 지음, 초등맘카페 기획 / 경향BP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 수학의 구멍이 되는 약점단원 정복하기


아이가 초등학교 1학년에 들어갔다. 엄마는 고민에 빠졌다. '나처럼 수포자가 되면 안 되는데.....' '수학이 즐겁다는 걸 어떻게 알려줄 수 있을까?' '어디서부터 시작을 해야 하나?'

책 초반에 엉덩이 힘부터 길러야 한다는 말이 나온다. 진짜 공감되는 말이다. 일단 초등학교 저학년, 우리 아이만 보더라도 수학을 잘하는 게 문제가 아니라 의자에 엉덩이를 붙이고 앉아 있는 거부터 잘 안 된다. 의자에 앉는 연습, 필수다.

수학 어떻게 가르쳐야 하나? 했을 때 눈에 들어온 단어는 연산, 사고력, 선행, 심화였다. 이 책은 이런 단어를 깔끔하게 정리해주고, 단계별로 어떻게 진행해야 하는지도 알려준다.

또 있다. 1~6학년까지 교과서를 정리하면 이렇게 구분도니다. 수의 체계, 수의 연산(더하기 빼기 곱하기 나누기, 분수, 소수), 도형, 측정, 규칙성, 자료와 가능성... 복잡하다.

1~6학년까지 구멍이 되기 쉬운 부분을 자세하게 짚어준다. 부모가 모든 걸 다 확인할 수 없는데, 학년에 따라 중요한 부분을 알려주니 아이가 이해하고 있는지에 대한 여부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을 것 같다.

문제집을 선택할 때 단계는 기본, 응용, 유형, 심화, 경시인데, 각 단계마다 추천하는 문제집이 있어서 부모에게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다. 물론 자신의 아이의 성향이나 학습정도에 따라 선택을 해야한다.

이 책을 읽고 첫번째는 아이가 제대로 알고 있는지를 확인하는 과정이 필요하고, 방법은 아이에게 말로 설명하게 하거나 글로 쓰게 하는 것이라는 것

두번째는 연산만 하고 있는 아이에게 다른 부분에 대한 걸 추가시켜주는 게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학원을 보내지 않고 집에서 공부를 가르치고 있어, 막막한 부분이 있었다. 그래도 이 책을 읽으니 생각이 좀 정리가 된다. 초등학생을 키우고 있는 학부모라면 아이의 수학을 위해 이 책을 읽어보는 걸 추천한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끝까지 읽고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