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 쑥쑥 표현 쑥쑥 초등 사자성어 초등학생을 위한 고전 학습만화
송재환 지음, 인호빵(남지은, 김인호) 그림 / 위즈덤하우스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휘력'과 '표현력'이 쭉쭉 자라나는

핵심 명구절 55"

"말하기 글쓰기 실력을 키워 주는

초등학생 필독서"




올해 초등학교 입학한 딸은 한문을 배우지 않는다. 물론 학년이 올라가면 한문도 사자성어도 배우겠지만. 오히려 유치원 때 한문을 배우는 시간이 있었다. 그 때 한 일, 두 이, 석 삼..... 하면서 쓰던 모습이 생각나는데 유치원 졸업 후 반년이 끊겨버렸다. 뭐든 지속하는 게 중요한데 말이다.

한글, 영어와 함께 한문의 중요성도 높아졌다. 자격시험도 있다고 하니 말이다. 게다가 최근에는 문해력과 관련해 뜻을 함께 알 수 있는 한문에 관심이 많아진 듯 하다.

과거 따라 쓰면서 무작정 외우는 학습법 보다는 아이가 흥미있어 할만한 방법이 뭐가 있을까 하다가 이 책을 만나게 되었다. 역시 만화다.

전체 구성은 말의 중요성 12개 사자성어, 인간관계 11개 사자성어, 노력과 성공 17개 사자성어, 역경과 지혜 15개 사자성어 총 55개의 사자성어로 되어 있다.

첫단계는 사자성어의 뜻을 알 수 있는 만화, 두번째단계는 사자성어의 유래와 활용방법, 세번째단계는 직접 써보는 것으로 되어 있다.

오랜만에 한문과 사자성어를 보니 옛 생각이 난다. "5분 후에 쪽지시험 볼테니까 쓰면서 외워!!!" 내가 제일 싫어하는 스타일의 공부방법이었는데, 요즘은 이렇게 훌륭하게 나오니 좋은 세상이다.

왼쪽 상단에 날짜를 기입하는 곳도 있어 하루에 하나의 사자성어를 알아가는 것도 좋을 듯 하다. 뒷쪽에는 활동지와 스티커도 있으니 추가적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직접 쓸때 획 순서를 표시해주었으면 그리는 수준에서 쓰는 수준으로 학습이 가능할 것 같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주 사용하는 사자성어로 구성되어 있고, 양이 많지 않아 아이와 가볍게 할 수 있고, 정확한 상황이 만화로 구성되어 있어 어떤 상황에서 사용가능한지도 확 느껴지는 점이 큰 장점이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끝까지 읽고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