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하게 더 단순하게 - 미니멀 라이프로 건강과 행복, 부를 얻는 법
홍동규 지음 / 시간여행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니멀 라이프로 건강과 행복, 부를 얻는 법"


단순하게 살고 싶다. 돈이든 사람이든 물건이든 감정이든 인생 자체가 단순해졌으면 좋겠다. 다른 사람이 보면 단순하게 산다고 할지는 모르겠지만 성격 상 예민하고 긴장되고 복잡하게 살았고 지금도 그렇게 살고 있다. 그래서 이 책 제목이 끌렸는지도 모르겠다.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건 사람마다 다르고 경험에 따라 변한다. 그래도 대부분의 사람이 저자가 말하듯이 건강, 행복, 부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할 것 같다.

첫번째 돈, 저자는 3년동안 1억을 모았다고 한다. 여기엔 지출을 컨트롤하는 저자의 노력이 있었고 그 결과 짧은 시간에 큰 돈을 모을 수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 누군가는 궁상맞다고 할 것이고 누군가는 짠돌이라고 할테지만 결국 승자는 누굴까?

두번째 관계, 관계에 감정도 들어가 있겠다. 저자는 관계에서도 슬림해지고자 노력했다. 술자리를 자제하고 대인관계를 과도하게 넓히지 않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관계를 형성하고 있는 사람들을 본인이 도와줄 수 있음에 감사한다. 이것도 성공 아닐까?

세번째 건강, 나이들면 건강이 가장 중요하다는 사실을 뒤늦게 알게 되는데 저자는 30대에 이 사실을 알게 되었다. 그러니 앞으로의 날이 얼마나 더 좋을까 싶다.

저자는 사람들에게 하나라도 더 알려주길 원하는 것 같다. 정보든 경험이든, 그래서 자신의 책을 읽고 변화하는 사람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한다. 저자가 원하는대로 스스로 나태해질 때, 인생이 힘들 때, 뭔가 변화가 필요하다고 느낄 때 이 책을 읽으면 도움이 될 것 같다. 우리가 사람들과 인생에 대해 이야기할 때 하는 도움이 되고, 위로가 되는 이야기들이 매우 정리가 잘 되어 있다.

나보다 나이가 어린 사람이지만, 역시 배움은 나이가 없다. 이 책을 통해 나의 삶을 돌아보게 됐다. 3년에 1억을 모았다는데, 나는 얼마나 모았나...

"출판사로부터 책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끝까지 읽고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