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구로 센세의 여행 일본어 마스터 마구로 센세의 일본어 시리즈
최유리 지음, 나인완 그림 / 브레인스토어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본 여행 편안하게 다녀오는 능력치 키우기


5,6월에 4박 5일 정도 일본 여행 계획이 있다. 아이 여권을 이번주에 찾으니 이제 비행기 티켓부터 알아보면 된다.

일본은 태어나서 한 번도 안 가봤는데 아니, 방사능 때문에 절대 안 간다고 했었는데 아이를 키우면서 최근에 생각이 바꼈다. 포켓몬과 산리오..... 그리고 나의 최애 지브리, 게다가 남편이 요즘 지쳐보인다. 이럴 땐 멀지 않은 곳으로 여행

지금까지 다녔던 해외여행은 간단한 영어로 대충대충 어찌어찌 넘어갔다. 그리고 남편이 영어를 잘해서 그 덕을 봤다. 그리고 아이도 어렸으니 아이가 말을 할 일은 없었다.

이번 여행은 아이가 초등학교 입학하고 처음으로 가는 해외여행이니, 일본어를 직접 해볼 수 있는 기회를 주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포켓 일본어라도 빌려서 가볼까? 하던 참에 이 책을 만났다. "마구로센세의 여행 일본어 마스터"

일단 그림이 귀엽다. 그리고 상황에 따라 사용 가능한 일본어가 6컷 만화로 잘 정리되어 있다. 히라가나와 가타가나를 몰라도 발음이 한국말로 써 있어서 읽기만 하면 된다. 대화형식으로 되어 있어 일방적으로 묻는 기존의 방식과 (상대방이 정말 저렇게 대답을 할지는 모르지만) 다른 구성이다. 일본 이모저모는 나에게 도움이 많이 되었다. 일본 여행 시 알아야 하는 정보도, 일본 문화에 대한 설명도 있어서 알고 있으면 아이에게 설명해주기 좋을 것 같다.

책 크기가 좀 더 작았다면 휴대하기가 좋았을 것 같은데 좀 아쉽다.

아이가 일본가서 이 책을 보고 따라 읽는 걸 생각하니 벌써부터 귀엽다. 이 책 덕분에 일본 여행이 풍성해지길 기대해본다.

찾아보니 마구로센세의 일본관련 시리즈가 꽤 있다. 일본어도, 일본여행도. 보면 도움이 될 것 같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끝까지 읽고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