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맘 양육서 그집애들 : 문제행동 내현/외현 편 - 위드 코로나 시기에 꼭 읽어야 하는 자녀 양육 필독서 아이’맘 양육서 그집애들 문제행동
김동철 지음 / 형설미래교육원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위드 코로나 시기에 꼭 읽어야 하는 자녀 양육 필독서

부모는 자녀로 인해 너무 힘들다

아이'맘 양육서 문제행동 내현/외현 편

카툰과 함께 보는 부모 양육 이야기

예전에 어떻게 키웠나 싶을 정도로

요즘 아이를 키우는 건 너무 어렵다.

자녀양육에 대한 정보가 홍수처럼 쏟아져

아이를 더 잘 관찰하게 된 것 같기도 하고

환경이 너무 변해서

아이들이 더 다양하게 힘들게 된 것도

있는 것 같다.

힘들어하는 엄마도 많고

힘들어하는 아이도 많다.

저자는 말한다.

아이들은 다 기질이 다르고

양육환경이 다르고 그로인해

나타나는 문제도 다 다르다고

복잡하다. 사람의 마음과, 사람의 관계가

그래서 공부해야 한다고

이 책은 아이들의 문제를

잘 정리하고 있고

중요한 내용만 간단하게

잘 정리되어 있다.

부모가 어떻게 해야하는지에 대해서도

간단명료하다.

저자는 부모의 마음을 잘 알고 있고

이 책에서 어렵지 않게 풀어나가려고 한다.

평소에는 예쁘고 사랑스럽기만 한

우리 아이지만 한번 떼쓰고

고집부리기 시작하면,

'정녕 이 아이가 내가 낳은 아이인가'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엄마의 마음은 혼란스럽고

복잡하기만 하죠.

내가 낳은 아이지만 키우다 보면

저런 생각이 들 때가 있다. 옛말도 틀린 게 없다.

미운 4살, 미운 7살.....

그 때마다 마음을 다잡고

다시 시작해본다. 나는 어른이다. 생각하면서

내가 나를 컨트롤 해야한다.

결국 해결책은 부모와 관심과 사랑인데

자녀가 느꼈을 때 관심과 사랑이어야 하는데

어쩌면 부모는 많이 엇나가고 있는지도

모르겠다. 요즘 오은영 프로그램을 보는데

안타까운 집이 많다. 그 안타까운 집이 우리집이 안 된다는

보장도 없다고 생각한다.

아이의 문제가 무엇인지 고민이 된다면

첫 책으로 딱 좋을 듯 하다.

같은 형식으로 부모'맘 이해서도

나왔으면 하는 생각을 잠깐 해본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끝까지 읽고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