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배우는 1등 연산 100칸 계산법 덧셈 편 - 6~8세 예비초등 수학 1
가게야마 히데오 지음, 고경옥 옮김 / 글송이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 여섯살이다. 한글, 숫자, 영어에 관심이 생겼다. 어떻게 흥미를 갖게 해줘야 할까? 생각하다가 이 책을 만나게 되었다. 부모가 아이에게 뭔가를 가르친다는 게 참 어려웠다. 나는 저 나이 때 어떻게 한글, 숫자, 영어를 배웠을까? 유치원을 보내다보면 같은 나이의 아이들의 편차가 심하다는 걸 느낀다. 학원을 보내는 부모도 있을 거고, 직접 알려주는 부모도 있을테지만 가르치는 방법이 굉장히 고민스러웠다. 아이가 공부라고 느끼지 않아야 하는데 결과는 있어야 하니까

처음 배우는 1등 연산 덧셈편은 1~10을 겨우 쓰는(아직도 헷갈려하는) 아이가 덧셈의 원리를 알 수 있게 해주는 고마운 책이었다. 엄마가 볼 때에는 너무 단순한 방법임에도 불구하고 아이는 너무 좋아했다. 반페이지씩 매일 저녁에 하자고 책이 도착한 순간부터 지금까지 그렇게 하고 있다.

처음에는 책에 있는 색이 다른 동그라미를 세게하고, 그 다음엔 손가락으로 알려주고, 그 다음엔 스케치북에 직접 숫자와 기호 그리고 동그라미를 그리게 해서 같이 놀면서 공부를 했다. 이렇게 말하면 잘 이해가 되지 않을 것 같아 아래의 사진을 첨부한다.

잘하는 걸 바라진 않는다. 아직 숫자도 제대로 못 쓰는 아이에게 기대하는 건 없지만 이 책을 통해 엄마와 아이가 눈을 마주치고 바라보고 대화하고 설명하고 이러는 시간이 좋았다. 그리고 숫자를 한 번 더 써 볼 수 있다는 것. 책에 있는 토끼가 귀엽다며 뭐라고 써 있는지 읽어달라고, 토끼에게 숫자를 배우고 있다고 좋아하던 아이 모습이 생각난다. (지금보니 다 다른 동물이었다. 같은 동물인 줄 알았는데) 아이와 함께 놀면서 공부하기에 교재가 너무 좋았다.

사실 시중에 나와 있는 숫자, 한글 교재는 너무나 넘친다. 엄마표 학습에 관심이 있어 많이 찾아보는 편인데, 가장 중요한 건 교재를 사서 부모와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이 있느냐? 없느냐? 인 것 같다. 사실 저 반페이지를 하면서도 나는 하품을 계속 한다. 반페이지 10초면 끝날 일을 아이와 함께 하면 30분이 더 걸린다. 부모는 이래서 힘든 직업이구나..... 하는 것을 새삼 느꼈다.

덧셈, 뺄셈..... 시리즈가 있는 책이다. 덧셈이 끝나면 뺄셈을 구매할 예정이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끝까지 읽고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