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닉스로 영어 문자 교육을 시작한 아이들은 그 다음 말을 하는 단계이다. 저자의 경험을 보면 아이들이 파닉스 과정은 잘 따라가는데 말을 트는 것이 어려운 경우가 많은 것 같다. 영어를 할 때 리딩, 스피킹, 리스닝의 여러 파트가 있지만 내가 생각해도 스피킹이 가장 중요하지 않나 싶다. 물론 다 연결이 되어 있긴 하지만 말이다. 문자 영어 이후에 소리 영어를 훈련한다.
그 다음은 원서로 넘어간다. 원서가 최근 영어교육에서 유행이라고 한다. 저자도 원서를 보는 게 중요하다고 한다. 난 살면서 원서를 한 번도 본 적이 없는데, 아이가 보는 원서는 어떤게 좋을까? 저자가 다 알려준다. 어떤 원서가 좋은지에 대해서..... 영어에 관심이 있는 부모라면 이 책을 꼭 읽어보길 바란다.
자신의 노하우를 잘 정리해 놓은 책이다. 영어 수업 방법 이외에도 학생과의 관계, 학부모와의 관계를 어떻게 해야하는지에 대해서도 자신의 경험을 통해 이야기해준다. 내가 영어를 잘 못하기 때문에 아이에게 알려주면서 같이 공부를 하면 좋겠다는 생각은 굴뚝같으나, 시간적인 여유가 없었다. 그리고 정보도 많이 없었다. 이 책을 보니 아이에게 일단 영어 소리에 대한 노출을 시켜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언제 또 그만둘지 모르겠지만 일단 시작해보고 싶은 생각이 들게 만드는 책이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끝까지 읽고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