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트] 유성의 인연 1~2 - 전2권
히가시노 게이고 지음, 양윤옥 옮김 / 현대문학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랜만에 소설이다. 히가시노 게이고라는 작가는 이름만 알지 작품을 읽어보지 못했는데, 끔찍한 강도, 살인 사건을 소재로 하는 것 치고는 이상하게 따뜻하다. 작가의 의도겠지만 아직 다른 작품을 읽어보지 못해서 추측만 할 뿐이다.

삼남매가 유성을 보러 나간 사이에 부모가 살해를 당한다. 첫째, 둘째는 살해 현장을 목격하고 막내는 보지 못했다. 살해의 이유를 찾아볼 수 없다. 아이들이 커서 부모를 죽인 사람을 찾기 시작하는데, 사실은 찾으려고 찾은 건 아니다. 삼남매는 사기를 친다. 막내를 이용해 너무나 쉽게. 그러던 중에 막내가 어떤 남자에게 사기를 치려고 접근을 하는데, 그 남자가 판매하려고 하는 오므라이스를 먹고..... 아 여기까지.

범인을 찾는 책은 대부분 책을 다 읽기 전에 범인을 찾는데, 이 책은 책을 다 읽기 전까지 범인을 찾지 못했다. 왜냐면 범인이 아닌 사람을 범인으로 몰아갔기 때문이라고 생각했는데, 원래 진짜 범인을 범인으로 몰아가진 않지. 나는 어디에 푹 빠져 있었길래 범인 찾기에 실패했을까?

일단 삼남매가 사기를 치며 살아가는 과정이 나쁘게 보이지 않았고, (아마도 그건 어린 나이에 부모의 살해 현장을 목격하고 힘들게 살았을 아이들에게 연민이 느껴졌다) 재미있었다. 그리고 사기를 치려면 사람의 심리에 대해 빠삭해야 하는데, 대부분 첫째가 판을 짠다. 그리고 동생들에게 설명을 해주는데, 그 설명 속에 사람의 심리가 정확하게 묘사되어 있어 읽다가 빠진 것 같다. 그리고 또 하나는 막내가 남자들에게 사기를 치다가 마지막 남자와 진짜 사랑에 빠지는데 꽤 로맨틱 했다. 그리고 그 남자가 매력적이었다.

결말도 따뜻했다. 입가에 웃음을 지으며 책을 덮었다.

시간가는 줄 모르고 읽었다. 그것도 세 시간 만에. 읽어봐야 하는 책에 이 작가의 책들이 추가가 될 것 같다. 그리고 수요일에 점심에 먹은 오므라이스 생각이 났다. 책에서 나오는 도가미 정과 아리아케의 오므라이스는 대체 무슨 맛일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