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제가 사랑스럽나요? - 하나님의 위로와 사랑을 전하는 젠틀 위스퍼 그림 묵상 에세이
최세미(젠틀 위스퍼) 지음 / 42미디어콘텐츠 / 2020년 1월
평점 :
절판


나는 교회는 다니고 있지만 신앙을 내세울 수는 없는 수많은 사람들 중에 하나이다. 이 책은 웹툰 형식으로 되어 있어 가볍게 읽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하고 읽게 되었는데, 예상치 못한 곳에서 힘이 들었다. 글도 거의 없고 그림도 많은데 왜 쉽게 읽혀지지 않았을까?

이 책은 계속 자기를 반성한다. 하나님을 따르지 못한 것을 반성한다. 그리고 하나님은 괜찮다. 사랑스럽다. 라고 말해주신다. 이 책은 인스타로 하나씩 올린 걸 책으로 펴낸 것이라고 했다. 인스타를 하다가 하나씩 보며 내 삶을 반성하는 것과는 다르게 책을 읽는 동안 계속 나를 반성해야 하는 것이 힘이 들었다. 생각해보니 신앙이 얕은 자의 불편함이었다. 아직 하나님께 가까이 가지 못했다고 반성을 하는 단계까지 가보질 못했다. 일요일에 예배에 참석하는 것에 의미를 두는 정도의 신앙이었다.

책 내용을 보면 마음에 드는 구절이 나온다.

실력이 있어야 쓰임받을 수 있다는 건 세상의 기준이야. 하나님은 우리 존재 자체를 사랑하시잖아.

일상 속에서도 주님과 독대할 수 있다. 하나님, 오늘 업무가 많네요. 도와주세요. 지저스파워!

하나님, 쟤가 한 말에 지금 몹시 화가 나요. 제 맘의 분노를 다스려 주세요.

불쾌한 마음이 생겨도 내 안에 계신 주님을 계속 찾아야 한다.

예수님으로만 채워지는 곳에 헛된 것들을 꾸역꾸역 넣어서 스스로를 병들게 했던 저를 용서해 주시고 고쳐 주세요.

힘들고 지치고 화나고 짜증나고 우울하고 피곤하고 두렵고 불안하고 이럴 때 하나님을 찾아야 하는데, 자꾸 내가 해결하려하고, 사람이 미워지니 큰일이다. 이 책을 읽으면 내가 어떤 짓을 해도 하나님은 나를 사랑하신다는데, 그렇다고 이걸 너무 믿고 막 살면 안 되겠지. 열심히 일하고, 열심히 사랑하고, 열심히 놀고, 열심히 살아가면서 하나님을 조금 더 찾아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한 번에 다 읽는 건 추천하지 않는다. 하나씩 QT 하듯이 읽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