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입사관 구해령 1
김호수 지음 / 리한컴퍼니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대본을 읽는다는 건 사실, 운이 좋은 일인 것 같다. 내가 책으로 대본을 처음 접한 건 영화 '벌새'였다. 대본을 읽으면 이해가 잘 될까? 싶었는데, 읽다보니 빠져든다. 이해도 쏙쏙 잘 된다. 장면이 그려진다. 새로운 경험이었다. 그 이후 대본이라면 읽어보고 싶은 생각이 들었다.

이 드라마는 한 번도 본 적이 없다. 그래서 더 좋았던 것 같다. 어떤 사람은 영화를 보기 전에 책을, 어떤 사람은 책을 보기 전에 영화를 이라고 하지만 나는 전자다. 글로 먼저 보는 것이 더 사람을 풍부하게 만든다. 그리고 드라마는 끝나는데 너무 오래 걸리는데, 책은 금방 끝낼 수 있다. 물론 대본은 드라마가 끝난 후 나올 수 있는 거지만

주인공 구해령은 너무나 닮고 싶은 똑똑하고, 지혜롭고, 예쁘고, 사랑스러운 여자다. 그리고 불의를 참지 못하는 성격이다. 개인적으로 주눅이 드는 성격(다른 사람의 눈치를 보는)을 고치고 싶은데, 이 책을 보면서 구해령처럼 앞 뒤 안 가리고 살아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 자신의 생각이나 기분이 누군가에 의해 좌지우지 되지 않는 캐릭터. 남자 주인공 이림은 따뜻한 성품이다. 현명한 것을 드러낼 기회가 없었을 뿐이지 누구보다 현명한 사람이다. 그리고 내가 가장 끌렸던 건 우원이라는 캐릭터였다. 할말 다하는 끝판왕이다. FM이지만 결점이 없다. 옳은 소리만 한다. 그러니 사람들이 차갑다고 욕을 해도 함부로 대하지 못한다. 이런 사람이 되고 싶었는데 말이다. 털어도 먼지 하나 안 나올 것 같은 우원이라는 캐릭터는 하지만 현실에서는 불가능 할 듯 하다.

사극이 주는 긴장감이 좋다. 지금과 비교하면 너무나도 다른, 왕의 한 마디가 법이 되고, 세력을 지키고자 하는 그리고 빼앗고자 하는 갈등이 항상 숨어있고, 계급의 높고 낮음이 명확한. 생각하면 지금하고 다른데, 비슷하기도 하다. 아이러니한 일이지만. 그리고 그 안에서 생기는 로맨스는 항상 마음을 심쿵하게 만든다.

로맨스가 어떻게 끝이 났는지는 굳이 기록하지 않겠다. 궁금하다면 책을 읽어보는 걸로 :)

드라마로 다시 볼까 생각 중이다. 이제 구해령의 얼굴이, 이림의 얼굴이, 이진의 얼굴이 그리고 내가 가장 끌렸던 우원의 얼굴이 궁금해졌다. 한번에 몰아보기 하면 또 다른 즐거움이 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