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권으로 끝내는 종이접기 - 개정증보판 길벗스쿨 놀이책
주부의벗사 편집부 엮음, 김정화 옮김 / 길벗스쿨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을 만나려고 한 이유는 단 한 가지, 아이 아빠에게 선물하기 위해서였다. 아이가 딸이라 그런지 아니면 성격이 그런지 아니면 방법을 몰라서 그런지 아니면 끈기가 없어서 그런지 뭔지는 모르겠지만 마음과는 다르게 아이와 잘 놀아주지 못한다. 그래서 이 책을 건네 주었다.

아이는 이 책을 보자마자 표지에 있는 여러가지 작품을 보면서 이거 만들어 달라, 저거 만들어 달라 난리가 났고, 아빠는 알겠다고 하면서 하나씩 고르라고 하는데, 아이는 다 만들고 싶어서 하나만 고르기가 어렵고 그러다 보니 서로 대화가 되면서 타협까지 이르게 된다. 내가 상상했던 그대로다. 일(단 무슨 내용이든 서로 마주보고 하나의 주제를 가지고 대화를 하는 것이 중요)

그래서 첫 번째로 만들게 된 건 물개, 그리고 두번째는 배고픈 까마귀, 셋번째는 문어. 아빠가 만들고, 아이가 눈을 붙이고 :)

 

사실 네 살 아이는 스스로 만들 수 있는 게 별로 없다. 하지만 내가 육아를 하면서 느낀 건, 처음에는 나도 아이가 직접 하지 않으면 의미가 없다고 생각했었는데, 내가 하는 걸 보여주는 것 만으로도 교육이 된다. 어느 순간 내가 했던 걸 아이가 따라 하기 시작한다. 요즘 느끼는 재미다. 아빠가 하는 걸 완성되길 바라며 유심히 쳐다보는 것만으로도 하나의 놀이가 된다. 이 책 덕분에 아빠와 아이는 즐거운 시간을 보냈고, 이 책에 있는 걸 다 접기 전까지 아이는 이 책을 들고 아빠에게 갈 것이고, 아빠는 열심히 만들 것이다. 그러다보면 아이도 옆에서 따라하는 날이 있겠지. 완성된 작품을 가지고 역할극을 하는 건 엄마의 몫

85개의 작품이 있고, 전통접기, 동물과 곤충, 물속 생물과 새, 탈것, 꽃과 열매, 장난감, 생활소품, 물건을 담는 소품, 계절과 행사 이렇게 주제별로 되어 있다. 책 속에 눈 스티커가 있어서 좋았다. 특히 살아 있는 걸 만들고 나서 눈을 붙이니 더 완벽해 진다. 같이 들어 있는 수채 패턴 색종이 북은 너무 예뻐서 내가 쓰려고 감춰 두었다. ㅎㅎㅎ

아빠가 아이와 같이 놀기를 희망하는 엄마들은 아빠에게 선물해도 좋을 책이다. 아이의 나이가 초등학교 저학년 정도면 본인 스스로 접을 수 있을 것 같다. 추운 겨울 따뜻한 방 안에서 종이접기에 빠져 보는 건 어떨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