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흑검사 1
서아람(초연) 지음 / 연담L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가 진짜 검사라던데, 검사가 글까지 잘 쓰면 어쩌나? 좀 불공평 한 거 아닌가? 내가 책을 읽고 나서 느낀 생각이다. 워낙 스릴러 소설을 좋아하긴 하지만 사실 국내 저자 중에서 내가 재미있게 읽은 소설은 많지 않았다. 요즘 장르가 너무 복잡해져 딱 스릴러라고 정하기가 어렵기도 하지만 아무튼 이 저자 대단하다. 최근에 읽었던 [29초]보다 더 속도감있게 읽었다.


주인공인 검사가 누군가에 의해 실명을 당한다. 그리고 그건 우연이 아니라는 걸 알게 되고 1년 전 자신이 처리했던 사건을 다시 돌아보면서 생기는 일을 소설로 만들었다. 검사이기 때문에 검사에 대한 그리고 검찰에 대한 그리고 법원에 대한 그리고 그 주변 것들에 대한 설명이 리얼하다. 그리고 그것들을 좋게 포장하지 않는다. 그래서 더 재미있는지도 모르겠다. 요즘 검찰이 워낙 난리여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좋게 포장하지 않은 가장 큰 줄기는 주인공 검사가 사건을 잘못 처리했을지도 모른다는 것을 계속 암시한다는 거다. 잘못 처리했다는 건 사실 검사의 검찰의 법원의 명예를 실추시키는 일인데, 이런 내용을 과감하게 넣었다는 게 흥미롭다. 물론 소설이지만 말이다.


귀를 잃었고, 눈을 잃었고, 손을 잃었고 그리고 1부가 끝이 난다. 난 사실 1부가 끝나기 전에 이미 2권을 주문했다. 물론 도서관에서 2부를 대여해 읽을 수도 있었겠지만 그 시간을 기다리기가 힘들 것 같았다. 그건 이 소설이 매우 흥미진진하고 잘 쓰여 졌다는 걸 의미한다.


그리고 또 하나의 포인트는 실명한 검사를 24시간 옆에서 지키는 한 아이, 그리고 그 아이와 검사의 관계의 흐름이 흥미롭다. 예전에 봤던 [언터처블] 이라는 영화가 생각나는 이유다. 사람과 사람간의 관계가 따뜻하다. 이런 상황이 아니었다면 절대 엮이지 않았을 그 둘이 어우러지는 것을 읽는 것도 재미있다.


영화로 만들어 진다는데, 책을 읽는 것도 영화를 보는 것 같았다. 그래도 영화로 만들어져 더 많은 사람들이 보게 되면 좋겠다.


오늘 2권이 온다. 책이 빨리 왔으면 좋겠다는 생각은 오랜만이다. 어쨌든 좀 불공평하다. 재능이 한 명에게 너무 간 것 같다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