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친구 스누피 1 - 안녕, 피너츠 친구들 내 친구 스누피 1
찰스 M. 슐츠 지음, 신수진 옮김 / 비룡소 플래닛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누피 캐릭터를 좋아했는데, 사실 나는 이 만화를 제대로 본 적은 없었다. 그냥 캐릭터만 좋아했는데, 사이트에 가입을 하려고 할 때 본인확인 질문 중에 '내가 가장 좋아하는 캐릭터'를 체크해 '스누피'라고 적었다. 아주 많은 사이트 가입 시


이 책은 정말 소장각이다. 하드커버에 시리즈로 나온다니. 1. 안녕, 피너치 친구들 2. 우리는 널 믿어, 찰리브라운

아마 계속 나올 것 같은데 어른 중에서도 이 책을 소장하고 싶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을 것 같다. 스누피는 우리의 추억이니까  


책 구성은 처음에는 등장인물 소개가 나온다. 스누피, 찰리브라운, 라이너스 반 펠트, 샐리브라운, 픽 펜, 슈뢰더, 루시 반 펠트 추억 돋는 이름들이다. 라이너스 반 펠트가 가지고 있는 하늘색 담요가 이 책의 주제이다. 아마도 라이너스 반 펠트에게는 이 하늘색 담요는 애착담요였을 거다. 이 담요가 없으면 라이너스 반 펠트는 불안에 빠지기 시작한다. 그러나 그 누나인 루시 반 펠트는 할머니 핑계를 대며 담요를 처리하려고 한다. 어떻게든 없애고 어떻게든 찾으려고 하는 핑퐁게임이 정말 볼 만 하다. 아이에겐 중요한 물건이라고 가치를 부여하는 건 극히 개인적이라는 걸 알 수 있다. 하늘색 담요라니. 저게 뭐라고 할 수 있는


결국에는 라이너스 반 펠트의 승리로 끝난다. 안정감을 되찾은 라이너스 반 펠트는 마지막에 이렇게 말한다. 뺏고 뺏기는 과정에서 느꼈던 스릴이 그리워질 것 같다고. 귀여운 녀석이다.


어른도 불안감을 감소시켜 줄 물건이 하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 나는 그런 물건이 있을까? 딱 떠오르진 않는다. 우리집 4살 짜리 아이는 마샤와 곰이라는 만화에 나오는 마샤 인형을 24시간 옆에 두고 있다. 먹이고 재우고 같이 놀고. 잘 때도 마샤를 꼭 데리고 온다. 라이너스 반 펠트의 하늘색 담요처럼 딸에게도 마샤 인형이 그런 존재일까? 딸의 마음을 절대 뺏지 않으리라 다짐했다.


라이너스 반 펠트는 하늘색 담요를 버리라고 말하는 친구들에게 말한다.

"우리 모두 뭔가 필요하잖아. 나보고 어쩌라는 거야? 내가 행복하지 않으면 좋겠어? 내가 불안해하면 좋겠어? 내가 찰리 브라운처럼 되면 좋겠냐고!"


사이다 발언이다. 우리는 모두 불안을 느끼고 불안을 감소시킬 무언가가를 가지고 있다. 그게 없어지면 불행해지는 거다.


스누피를 추억하면서, 스누피를 몰라도 예쁜 캐릭터를 보고 싶다면, 우울하고 기운이 나지 않을 때 이 책을 읽으면 좋겠다. 그리고 이 책의 마지막 부분에는 이 캐릭터들을 어떻게 그렸는지에 대한 방법이 나온다. 한 번 그려보자. 그러면 기분이 좋아지지 않을까?


난 내 친구 스누피 2. 우리는 널 믿어, 찰리브라운으로 넘어가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