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 ⓔ 3 - 세상을 깨우는 시대의 기록 역사 ⓔ 3
EBS 역사채널ⓔ 지음 / 북하우스 / 201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기다리고 기다리던 역사 e 3권이 출판되었다.

예약주문을 하고 며칠을 기다려 드디어 손에 넣었다.

이로써 역사e 시리즈 세권을 모두 초판 1쇄본을 모두 모았다.

지식e시리즈를 모두 초판본으로 모으지 못해 아쉬웠는데 이걸로 아쉬움을 달래야겠다.

책장을 볼때마다 마음 뿌듯하다.

 

책은 역시나 나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았다.

 

역사서적을 좋아하는 나로서는 이미 알고 있는 이야기들도 있지만 처음 접하는 내용이 많기에

너무 마음에 들었다.

 

특히 청자기와의 전설은 역시나 하고 감탄을 하게 만든다.

소송천하 : 조선시대에도 소송이 많았으며 특히 3심제도가 있었다니 놀랠수밖에 없다.

조선시대표류기 : 이 책은 반드시 구입해서 읽어봐야 하겠다.

영화황제 : 일제강점기 시대에 중국을 들떠게 했던 조선인 영화배우의 이야기

수학자 홍정하 : 조선시대의 수학능력이 지금보다 뒤처져지 않았다.

조선을 뒤덮은 하얀 연기 : 정조임금이 애연가였다니, 어찌 이럴수가

 

한꼭지 한꼭지 재미와 감동을 주니 어쩔 수 없이 4권을 기다릴 수 밖에 없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