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리 - 마법의 재테크
우제용 지음 / 굿인포메이션 / 2006년 9월
평점 :
품절


이 책은 우화형식으로 구성되어 복리의 개념을 조금 더 간결하고 재미있게 묘사한다.

복리의 개념에 근시안적으로 접근하고 싶은 분들에게는 적극 권하고 싶지만, 돈을 많이 벌고 싶다 라고

무작정 생각하는 사람에게는 꽤 적당하지만은 않다.

어떤 기술적인 요인이나 요새 유행에 맞춰가는 타입이 절대 아니다.

요행을 바라거나 시간을 단축시켜 돈을 벌고 싶다라며 이 책을 구입한다면 아마 실망할 것이다.

끈기와 절약, 검소만이 이 책을 집필한 지은이의 생각을 읽어 낼 수 있으리라 생각이 든다.

나역시 복리라는 것이 그저 단순히 좋다고만 생각한 단순론자였는데, 꽤나 무섭기도 하면서,

지루한 면도 없지 않아 들었다.

펀드를 하고, 주식을 하고 있지만 이 책에서는 그러한 요행보다 잃지 않는 재테크에 훨씬 가까운 듯 싶다.

은행을 떠나라는 요새의 트랜드와는 전혀 부합하지 않는다.

잃기 싫으면 꾸준히 모아라 < 이것이 핵심이다.

전제 조건은 절약하고 끈기있게! 1%라도 높은 이율을 알아봐서 적금과 예금을 병행하라는 말은

요새 젊은이에게 얼마나 통할지는 모르겠으나,  작성된 재무표를 살펴보면 허를 찌르게 한다.

누구든지 그렇게 말한다. 돈을 벌기 위해서는 절약하고 저축하라고,

이런 말은 누구나 다 알지만 실천하기는 쉽지 않다.

그러한 기본마인드를 가지고 이 책을 접한다면 아마 위로를 받지 않을까 싶다.

적어도 희망은 보이니깐 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