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 빈치 코드 - 전2권 세트
댄 브라운 지음, 양선아 옮김 / 북스캔(대교북스캔) / 2004년 6월
평점 :
절판


아주 오래 전 제목은 잊어버렸지만 이와 비슷한 내용의 책을 읽은 적이 있었다.

성배가 예수의 신부 막달라 마리아이고 예수의 자식이라는...

그 때는 참으로 그럴 듯 하다 여기면서도 그냥 음모론 비슷하게 치부해 버리고 기억 한 켠에

밀어놓는 채 잊고 있었다.

그런데 같은 내용을 가진 소설이 나왔다. 바로 <다빈치 코드>이다.

그렇다면 이제 성배는 단순한 술잔이 아니다?

작가는 기호학을 쉽게 풀어가면서 내용을 끌어가고 있다.

처음 긴박감에 비해 뒤로 갈수록 쳐지는 감이 있는데 그것은 모든 걸 설명하려는 작가의 욕심이다.

결국 중언부언 질질 끄는 설명 때문에 긴박감을 잃어버리게 된다. 설명 또한 제대로 하지 못했다.

그렇게 질질 끌어대면 깔끔하게 하지 못하려면 아예 압축을 하거나 암시로 끝나는 편이 나았다.

이런저런 단점에도 불구하고 오랜만에 밤새워 읽어보는 소설이었다.

요즘 이만큼이나 집중을 하게 한 작품이 어디 있을까.

성당기사단, 장미십자단, 시온 수도회, 프리메이슨...이런 것들에 조금이나마 익숙하다면

보다 재미나게 읽을 수 있을 것이다.

덕분에 이런 것들과 관련된 서적을 다시 한번 꺼내어 읽어보는 계기가 되어 그나마 참 좋았다.

이제 기호학이란 무엇인지 그것도 살펴볼까 생각 중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