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은 산에 가지 않았다 1 - 한 심리학자의 개구리소년 추적기
김가원 지음 / 디오네 / 2005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5명의 소년을 백주에 납치하고 11년이 지나서야 누군가 그들의(?) 유골을 야산에 뿌려놓은 그러고도 영구 미제 사건으로 남아 있는 일명 <개구리 소년> 사건, 대한민국 사람이면 누구나 기억하고  있을 것이다.  며칠 지나면 이 사건을 소재로 만든 영화가 개봉된다고 하는데 항간에 이 영화의 원작이라고 알려진 책이  <아이들은 산에 가지 않았다>이다.   

아래 서평에 나와 있는 그대로 저자는 후반부에 이르러 이상한 길로 빠진다. 하지만 그전까지는 무시무시한 심리 추리와  누구도 부인 못할 타살의 단서를 제시하고 있다. 저자의 분석 방법론은 <화성 연쇄살인 사건> 과 유사한 모든 <의문의 사건> 에 적용할 수 있는 고전적인 수사 기법이라 할 만하다. 나는 이 책을 전율하며 읽었다. 동시에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다.  

 책을 덮고 검색을 해보니 놀라운 사실이 있다. 실종 소년들의(?) 유골이 동네 야산에서 발견되기 하루 전, 국민일보에 유골의 위치를 정확히 알려준 전화가 걸려왔다는 것이다. 제보 내용은 그 후 신문사가 보도했고 경찰은 제보자 정 모 씨를 찾아 심문을 하였으나 '사건과 무관'하다는 결론을 내렸다.  괴전화의 주인공 정 씨는 분명 사건의 전모를 알고 있지 않을까?  

저자인 심리학자 김가원은 유골 감식 전문가가 경찰로부터 고발을 당했다는 사실을 전하면서도 그 이유를 밝히지 않았고 제보자 정 씨의 전화와 그의 정체에 대해서도 침묵했다. 개봉될 영화는 이 부분을  어떻게 다룰지 궁금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