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인공은 콩,양파, 브로콜리 등이 들어간 음식은 손도 안대고 밥먹기 전에 과자먹기를 좋아하는 신이..
왠지 우리 아이들을 닮아있다는 생각이 드네요.

꿈속에서 자연의 나라로 가게 된 신이..
그곳에서 우리가 남긴 음식물 쓰레기 덕분에 막강한 힘을 가진 음식물 쓰레기 마왕을 만나게 됩니다.

음식물 쓰레기 마왕덕에 자연의 나라는 이미 오염이 되었고
자연의 나라를 지키기 위해 꽃의 요정이 된 신이와 마지막 남은 새대장이 여러 가지 방법을 사용해
음식물 쓰레기 마왕을 없애려고 합니다.
새대왕이 음식물 쓰레기 마왕을 없애기 위해 음식물쓰레기를 땅속에 묻습니다.
그러자 땅속에 묻힌 음식물 쓰레기들이 썩어서 우리가 마시는 물을 오염시켜버립니다.
이번엔 음식물 쓰레기를 불에 태웁니다.
음식물은 젖어서 잘 태워지지 않기때문에 비싼 석유까지 동원해서 불을 붙였지만
오히려 검은 연기속에 다이옥신이라는 너무나 해로운 물질까지 나오게 하고 말았네요.

이때 등장한  왕지렁이...
지렁이는 음식물 쓰레기를 좋은 흙으로 바꾸어주는 일을 하는 환경지킴이라네요.
음식물을 남기지 않겠다는 아이들과의 약속의 힘으로 음식물 쓰레기 마왕은 사라져버리게 되고
꿈에서 깨어난 신이는 언제 편식을 하고 음식을 남겼냐는 듯
음식을 하나도 남기지 않고 깨끗이 먹으면서 공연은 끝이 납니다.

지렁이의 등장으로
2007년 11월 코엑스에서 열렸던 친환경 상품전시회에서 환경지킴이라며 받아온 지렁이들이 생각났어요. 

투명컵 안 흙속에서 꼼지락대던 여러 마리의 지렁이들이 너무 징그럽기도 하고
정말 음식물 쓰레기를 먹을까 궁금하고 신기해서
열심히 음식물 쓰레기를 넣어주고 관찰했었는데....
(근데 우리가 관찰할 땐 지렁이들이 음식물 쓰레기를 흙으로 바꾸는 걸 보지 못했어요.
오늘 공연 내용을 들어보니 아마도 제가 양파껍질 위주로 줘서 지렁이들이 죽은 듯...
지렁이들에게 매운거나 짠 거를 그대로 주면 죽는다네요 ㅠㅠ
오늘 공연을 지렁이 키우기전에 미리 봤더라면 열씸히 키울 수 있었을 것 같아요.)

울 아들도 생각났는지
"우리도 지렁이 키웠는데..그치?"
하네요..

공연 중간에 과자가 왜 나쁜지에 대해서 알려주실 때
아이들이 알기 쉽게 그림과 노래로 설명해주시는 부분이 참 좋았네요.
공연 중간 중간 배우들이 불렀던 노래 가사가 참 좋은 내용이 많았던 것 같은데
아이들에게 전달되기에 약간 노래가 빠르고 어려운 것 같아요.
리플렛에 노래 가사들을 적어서 아이들에게 나눠주시면
공연이 끝난 후에도 노래 가사의 의미도  다시 한 번 새겨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오늘 공연은 음식물을 절대 남기지 말라는 좋은 교훈을 주는 공연이네요.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안나 2009-05-09 22:5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4시 공연시간 맞추느라 유치원 수업도 다 못하고 조금 일찍 데리러 가서 볼 수 있었어요.

6살인 저희 아이에게 딱 맞는 이야기였어요.

아주 재미나게 보는 모습을 보니 부듯했어요. 밥만빼고 무엇이든 열심히 먹는 저희 자녀가 이번 뮤지컬을 보고 느끼는게 있엇답니다.

자주 저녁 먹기전에 간식을 먹어 저녁시간을 길게 만드는데 음식물 쓰레기 마왕 덕분에 교훈이 되었어요.

편식이 줄고 밥잘먹는 ,남기면 안된다는 것을 다시한번 다짐하는 좋은 계기가 되었답니다.

지금도 쓰레기를 남기면 대마왕이 나타나냐고 묻는 답니다..

대마왕도 있고 우리 환경도 오염되니 음식찌거기를 만들지 말자고 이야기 하지요..

딸과함께한 첫 문화 나들이 였어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