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금님의 집 창덕궁 빛나는 유네스코 우리 유산 1
최재숙 지음, 최재숙,달.리 그림 / 웅진주니어 / 200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 제목을 읽어주니 '우리 창덕궁 가봤지요..?' 합니다. 

4월에 창덕궁엘 갔었거든요.
꽃이 막 피던 무렵이었는데 고즈넉하니 참 아름답더군요.
낙선재... 얼마전에 읽은 <덕혜옹주> 때문에 낙선재가 어떤 곳일까 무척 궁금했거든요.
경복궁엔 여러번 가 보았지만 창덕궁엔 처음 가봤어요.
경복궁보다 작아서 그런지 아늑하고 자연스러운 느낌이 더 좋더군요.
이 그림책에서 보니 자연을 있는 그대로 두는 방식의 건축법을 택했다고 하네요.
처음 알았는데, 임금님이 논농사도 지었다고 해요.

사진과 그림을 적절히 섞어서 더욱 이해하기 쉽게 했어요.
장마다 작은 그림과 설명을 해주는 부분도 있고, 
뒷 부분에 궁궐에 있는 사물에 대해 부연설명이 있어요.
돌 계단 하나에도 의미가 있고, 마음이 들어있으니 조상님들의 아름다운 지혜가 느껴집니다.

이런 그림책을 이용해서 아이에게 역사를 가까이 느끼게 해 줄 수 있겠어요.
학창시철 국사는 암기과목이라 생각했었는데요.
나이가 들어 역사에 대해 조금씩 더 알게되면서
또한 그 중요성이 얼마나 큰지 깊이 느끼면서
국사는 절대 암기해서는 안 되는것임을 깨닫게 되었어요.
국사 또는 역사는 마음으로 배워야 하는 것이더라구요.

창덕궁을 직접 방문해서 눈으로 보고, 그림책으로 읽고, 마음으로 느낄 수 있게해주는 이 그림책이 마음으로 배우는 역사의 첫 걸음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