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리 일자 벌리기 - 아무리 뻣뻣한 몸이라도 4주 만에, "누구나 고통 없이 4주면 충분하다!"
에이코 지음, 최서희 옮김 / 한국경제신문 / 2017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가 여자이기 때문인지 아니면 단순하게 아름다운 것을 좋아하기 때문인지 모르겠지만, 나는 발레가 좋다.

백조의 호수니 호두까지인형이니 하는 이런 발레 작품을 관람하는 걸 좋아하는 게 아니라 발레리나의 사진이 좋다. 아주 순수하게 그게 전부다.

레 공연에는 별로 흥미가 별로 없는데, 발레 동작 중이거나 연습을 하거나 아니면 몸을 풀고 있는 발레리나의 사진은 정말이지 너무 좋다.

 

내가 요가를 시작하게 된 동기에는 '발레'에 대한 시각적 로망도 크다. 길고 마른 다리를 유연하고 탄력있게 쫙쫙 180도로 벌리며 뛰는 발레리나들의 발동작은 정말..... 더이상의 찬양은 생략한다. 내 몸을 너무 잘 알았던 나는 차마 그런 동작을 하겠다고 발레를 운동으로 삼을 순 없었다. 그래서 이런저런 이유로 선택했던 게 요가. 그리고 이 선택은 옳았다. 나에게 발레는 보기에 좋은 것, 요가는 하기에 좋은 것이다.

 

그런데 그런 재미있는 요가를 8년째 해오고 있으면서도 여전히 나를 힘들게 하는 게 다리 찢기다. 참 희안하게 앞뒤로는 180도가 되는데 아무리 해도 양 옆으로는 180도가 안 된단 말이지.

 

발레에 대한 로망, 요가에 대한 즐거움에도 불구하고 나는 여전히 양옆 다리 벌리기가 안 된다. 아무리 해도 180도까지는 안 된다.

 

그러니 내가 이 책에 안 혹하고 배기나. '누구나 고통 없이 4주면 충분하다!'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건 이 위풍당당한 책, [다리 일자 벌리기]

 

이 책은 운동법 (스트레칭법??)을 알려주는 실용서임에도 불구하고 단순히 동작을 설명하고 나열하는 책이 아니다. 많은 자기 계발서들처럼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정보를 풀어간다.

 

다리 일자 벌리기에 도전한 평범한 회사원의 나날들을 따라가며 이 책을 보는 일반 독자들도 다리 벌리기에 도전해 보라고, 할 수 있다고 격려하는 방식이다. 주인공의 이야기와 함께, 안전한 다리 벌리기를 위하여 몸 푸는 법과 날마다 어떻게 스트레칭을 해야 다리가 유연하게 양 옆으로 완전히 벌어질 수 있는지 사진으로 안내한다.

 

다리 일자 벌리기에 성공하는 주인공의 이야기가 끝난 후에는 독자들의 180도 다리 벌리기 실습을 위하여 4주 스트레칭 플래너도 수록했다. 주차별 스트레칭 미션의 달성 여부는 기본이고 '기필코 다리를 일자로 벌려보고야 말겠다'는 다짐이 흐려지지 않게 매일 자신에게 보내는 격려를 쓰는 부분도 마련했다.

 

이 책에는 부록으로 과연 내 다리는 몇 도까지 벌어지는지 정확히 확인해볼 수 있는 다리 각도기가 들어 있다.

 

저자 에이코 씨는 이 책에서 다리 벌리기가 주는 효과에 대해서 이렇게 정리했다.

어리고 예쁜 몸매 만들기와 기초 체력 강화!

내 경험상 저 말은 정말 맞는 말이다. 앞뒤 다리 벌리기조차 되지 않던 시절 나는 하체비만으로 엄청난 스트레스와 고통을 함께 겪고 있었다. 운동으로는 천년만년 걸릴 것 같아서, 진지하게 지방흡입과 근육제거 수술을 고민하고 자세한 견적까지 알아볼 정도였다. 그러던 내가 요가를 시작하고 하체 근육(허벅지, 엉덩이, 골반 등)이 강하고 유연해지면서 앞뒤 다리 벌리기 동작까지 소화하게 되었다. 그러면서 나의 다리는 정말 신기하게 조금씩 가늘어지더라. 지금도 마른 다리는 아니지만 그렇다고 어디서 하체비만이라는 소리를 듣지는 않는다. 그리고 나는 지금 내 다리가 정말 좋다. 다리가 적당히 가늘어지면서 선이 예뻐진 데에 일등 공신은 뭐니뭐니해도 골반강화다. 엉덩이와 골반 주변의 근육들이 제 역할을 하기 시작하면서 혈액순환, 림프순환이 활발해지고 그러면서 다리로 몰렸던 붓기와 살이 정리되기 시작했다. 건강한 엉덩이와 골반의 증거는 단연, 다리 벌리기다.

 

오늘부터 이 책으로 양옆 다리 벌리기도 이제 정복해보련다. 그래, 4주만! 4주 뒤에는 나도 책 표지의 저자처럼 180도로 벌어진 다리의 유연함을 느껴보고야 말리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