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택이 모든 것을 바꾼다 - 무일푼에서 연 매출 100억 신화를 이룬 청년 이인규의 특별한 선택
이인규 지음 / 레드베어 / 2016년 5월
평점 :
절판


 

 

 

 

 

딴 길로 샜더니 딴 세상에 보였다!

청년사업가의 자서전인 이 책은 전반적으로 쉽게 술술 읽힌다.

어린시절로부터 청소년기까지 이어지는 성장의 기록, 그리고 여러가지 사건과 사고를 겪으며 험난한 세파 속에서 어떻게 나의 존재의 가치를 증명할지를 고민하는 연단의 기록이 담겼다.

 

'선택'이라는 단어는 참 많은 힘을 가졌다. 우리가 머리와 입 그리고 가슴 속에 지닌 많은 단어 중에서 몇 개 안 되는, 마법같은 단어가 아닐까 싶다.

예전에는 이 단어를 선물의 포장지라고 생각했다. 길의 이정표쯤 되는 단어라고 생각했던 적도 있었고 나침반 같다고 느끼기도 했었다.

요즘에는 선택이라는 말과 의지라는 말이 다르지 않다는 생각을 많이 한다. 선택은 결코 수동적일수 없는 단어다. 반드시 움직임을 동반하는 단어이고 변화의 씨앗이다. 이 단어의 무게 그리고 이 단어가 품고 있는 무한의 세계 앞에서 나는 어쩔 수 없이 '의지'를 가지지 않으면 안 된다. 선택이 가져온 결과가 만족스럽든 만족스럽지 않든 뭐가 어찌되었든 그 길은 나의 길이다. 내가 만들었으니까. 선택이 연 길이 내가 갈 수 있는 또한 가야만 하는 길이라면 '선택'의 순간에는 언제나 신발 밑창에 '의지'를 넉넉히 깔아두어야 한다. 언제라도 어디라도 갈 수 있게.

 

이 책은 선택이 얼마나 중요한지도 일러주지만, 선택에 반드시 동반되어야 하는 의지에 대해서도 단단히 일러둔다.

저자는 특히 젊은이들 (20대가 타겟인 듯)을 콕 집어서 말을 건다.

언제라도 절망하지 말고, 항상 공부하고 의지를 잃지 말라고.

단순히 글자로만 전달하지 않고, 저자가 그간 걸어온 도전과 사업의 경험들을 세세히 풀어가며 힘을 북돋는다.

사업을 구상하고 있는 사람에게는 좋은 모범이 될 책이고 어떤 길로 가야할지 전혀 감이 없는 사람들에게는 '이런 길도 있다'는 좋은 사례가 될 수 있는 책이다.

 

힘들지 않은 인생은 없다.

사람이란 태어나는 순간부터 생에 대한 무게를 지고 자기를 있게한 존재들에 대해 서로 책임을 다해야 한다. 당연히 고달프고 힘이 들 수밖에.

하지만 요즘 나는 힘이 든 것과 괴로운 것은 조금 다른 것이지 않을까 생각한다. 최근의 나는 힘은 들지만 괴롭지는 않으니까. 오히려 힘이 들지만 행복하다는 쪽이니까.

선택이 모든 것을 바꾼다는, 도전적이고 능동적인 정말 의지가 꽉 차 있는 제목을 가진 이 책을 읽는 사람들도 그랬으면 좋겠다.

 

힘은 들고 때로 몸도 마음도 지칠 때가 있지만 그래도 괴롭지 않기를.

사람에게는 어떤 상황에서도 '선택'이라는 마법 같은 가능성이 남아 있으니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