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 Pain Grammar - 딱! 미국 중고등학생만큼만
레베카 앨리엇 지음, 한민정 옮김 / 북폴리오 / 2011년 8월
평점 :
절판



 

 

 

 

 

영어공부를 제대로 해야지 해야지.. 하고 늘 생각만 했었는데

학원을 다니는 것도, 집에서 혼자 공부하는 것도 이래저리 참 뭐가 안되고 있는 요즘이에요 >,,<

 

원서를 읽거나 미드 혹은 영드를 볼때는 크게 느끼지 못하지만

영작을 할때 가장 절실하게 느끼는게 아!!!!!!! 문법!!!!!!!!!! 캬악 >,,<

 

국어문법도 무지 까다롭고 어려워서 늘 고민하는데 한국어에 비하여 영어 문법은 쉬운거야.. 라는

고수들의 이야기는 종종 듣지만 그건 어디까지나 고수들의 이야기일뿐 ㅜㅜ

사실 영어문법이 어려운 건 문법 자체가 어려워서라기보다, 영어라는 언어체계의 가장 기초적인 부분이 제대로 잡히지 않은 상태에서

마구잡이로 대충대충 배워버렸기 때문이 아닌가 싶어요

기초부터 탄탄히! 라는 말이 괜히 있는게 아니죠 ^^;;;

 

[No Pain Grammar] 라는 영문법 해설서는 그래서 나온 책이에요.

문법을 헷갈려하는 중학생 아들을 위해, 미국 작가가 직접 만들었다는 이 영문법책!

동기부터 아~~~주 훌륭합니다^^

 

 




 

 

 

SAT 교재로 유명한 미국출판사 바론스에서 나온 교재라서 더욱 기쁘게 읽게 된 책이기도 해요.

미국 학부모들이 교육 교재로 가장 신뢰하는 출판사이기도 하고 우리나라 학생들이 SAT 준비하면서 가장 많이 보는 책이라고도 해요.

확실히 좋은 교재를 만든 출판사의 책이라는 건 책에 대한 만족도를 보장한다는 걸 다시 한 번 느꼈답니다.

 

 


 

 

 

 영어의 아주 기초적인 개념정리를 하기에 안성맞춤!

구성요소 별로 쪼개어서 이해하고 그 다음에 문장을 만들어 보구 그 다음에 글을 통채로 완성해보는 순서로 구성되어 있어요.

제가 굉장히 헷갈렸던 부분들이 있는데

이 책 꼭지별로 읽어가면서 제가 잘못 이해하고 있던 부분이나 계속 헷갈렸던 부분들을 보완해갈 수 있었어요~~ 컁 ^^*

 

아들을 위해서 책을 만들어진 책이라고 하는데

어느 나라든지 자녀 교육에 열성을 다하는 부모님들은 정말 대단하고 존경스럽다는 생각이 들게 합니다 ^^ㅎㅎㅎ

덕분에 바다 건너 저도 도움 좀 받고 있네요

 




 

 

물론 읽기에도 많은 도움을 주겠지만, 이 책은 무엇보다 영작 기초를 다지고 싶은 분들께 추천하는 책이에요.

토익문제 등을 풀 때 '다음 문장 중에서 잘못된 것을 찾아 바르게 고치세요' 등의 문제를 꼭 틀리는 저 같은 사람들에게도 추천 ^^ㅋㅋ;;

 

각 꼭지별로 반드시 '머리 굴리기'라는 연습문제를 풀어보게 되어 있어서 본문의 내용을 충분히 이해하고 응용할 수 있게 도와준답니다.

굉장히 난이도가 높은 문제들이 아니어서 저는 무척 재밌게 풀게 되더라구요 ㅎ

 

' 중고등학생만큼만 문법을 하자'라는 표지가 괜히 거슬릴수도 있어요.

하지만 영어공부, 미국 초등학생들 교재로 하기도 하는데 ㅎㅎ 중고등학교 문법 수준 정도야 대단한거죠 ^^

 이 책 한 권 본다고 해서 제목 그대로 단번에  'No pain'에 도달하는 건 아니지만 >,,<

적어도 너무 어렵고 골치 아픈 상태가 아닌, 재미있는 기분으로 영어공부를 할 수 있게 도와줄 거라고 생각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