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즈의 일본어 노트
김연진 지음 / Orbita(오르비타) / 2016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예쁜 일본어 손글씨를 검색하다가 우연히 작가님께서 직접 운영하시는 동명의 블로그를 발견했어요. 덕분에 이 책도 만나고 완전 자극 받아 가지고 몇년째 제자리 걸음했던 일본어 공부에도 가속도가 붙었어요. 작가님 팟캐스트 들으면서 일본어 단어 자동 암기 N3 교재도 사서 달달달 외우기 시작했고요. 이 책을 읽고 나서 제가 그동안 아주 일본어를 만만하게 보고 학창시절 영어공부 하던 것의 반에 반에 반도 하지 않으면서 실력이 안 는다고 막 조급해 하고 나란 인간 참 뻔뻔하잖아! 하면서 깨달음의 시간도 가졌습니다. 거품빼고 초심으로 돌아왔어요. ㅋㅋㅋㅋ 아. 한가지 주의사항은 이 책은 일본어를 직접 가르쳐 주는 책이 아니고요. 일본어 공부를 어떻게 하는 것이 효과적인지 작가님 경험에서 나온 노하우를 공유하는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