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차별화의 법칙 - 마케터가 꼭 알아야 할 5가지 차별화 전략
신상훈 외 지음 / 천그루숲 / 2019년 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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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 No1 마케팅 전문 팟캐스트

<마케팅 어벤저스>가 들려주는 차별화 이야기 ♬




경영도서 <마케팅 차별화의 법칙>은

인기 팟캐스트의 이야기 모음(?)집 답게

수월하게 정리되어 있는 실전 마케팅이론서랍니다.

전투적인 느낌 없이, 시장에 자리잡는 브랜드가 되고자

술술 읽히는 각잡힌 마케팅 이론서이지 싶었어요.





마케팅은 제품의 자체의 고유함을 어필하지만

제품을 사용하는 사용자들에 대한 파악부터 해야하죠.

<마케팅 차별화의 법칙>은 그리하여 아주 기본부터

마케터에게 마인드 셋팅을 해준다 싶었습니다.

욕구, 탐욕,공포 등 인간심리 이해부터 있어야 하지요 :D

그 위에, 차별화 방법을 모색해봅니다.

?






다섯가지 차별화 전략을 통해

마케팅 생각의 틀을 만들어 봅니다.


1. 경제성

2. 기호성

3. 편의성

4. 신뢰성

5. 기능성



잠깐 반짝 하는 브랜드가 아니라,

사랑받으며 롱런하기 위해서

실용적인 마케팅 전략이다 싶었답니다.

사용자들의 기본적인 욕구를 이해하여 공략하기,

제품 사용에 대해 기대하는 바에 따라 전략 구사를 위해

차별화 전략의 장점, 목표, 방법, 예시 등을

이해하기 쉽게 소개해주고 있었지요,







마케팅 차별화의 다섯가지 전략과 더불어

큰 틀로 가지고 있어야 하는 마인드는,

CP Balance (컨셉-퍼포먼스 조화)였답니다.

좋은 제품이라고 하여도 그 브랜드 느낌이 있어야 하고

화려한 포장지만으로도 오래 사랑받을 수 없지요.

?





CP balance를 분석하며

브랜드 자체에 대한 전략을 구사하기!



경영도서 <마케팅 차별화의 법칙>은

설명과 더불어 정리 자료들이 함께 하고 있어서

말랑하게 읽기는 수월한데 왠지 공부하는 느낌으로

뿌듯함도 함께 하기도 했고요 :D







차별화 법칙따라 자세히 알려주는데,

'기능성 차별화'에서의 한 문장이 무엇보다 마음에 콕.

'그래서 그게 나한테 왜 필요한건데?'

재구매하고 소문내고 싶은 상품으로 자리잡히려면

소비자의 질문에 답하는 브랜드가 되어야겠지요.

마케팅 어벤저스가 들려주는 차별화 이야기,

마케터라면, 브랜드를 자리잡히는 전략이 필요하다면

술술 읽어보시기를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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