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금 시카고 컵스가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를 물리치고 mlb내셔널리그 참피언 결정전에 나가는 모습을 지켜봤다.
5대 2로 지고 있었는데 9회초 공격에서 넉점을 뽑아 역전시키고 자이언츠의 마지막 공격을 채프먼이 100마일 넘는 공을 마구 던지며 막아냈다.
이 경기를 보며 그 어느 팀도 응원하지 않았는데, 마지막 컵스 공격 때 무사 2,3루에서 속으로 그래, 108년 묵은 징크스는 좀 깨져도 되겠다! 라는 생각에 한 방 쳐랏! 외쳤는데 동점이 되었고 곧 역전을 시켰다.
아침 나절엔 엘에이 다저스와 워싱턴 내셔널스 경길 보다가 다저스 투수 커쇼가 위기에 몰린 순간 밖에 나가 담배 한 대 피우고 오니 동점이 되었다. 최종 다저스가 한 점 차이로 이겨 시리즈 최종전을 남겨두게 되었다. 최종전 예상은 워싱턴이 이길것 같다. 그래서 컵스와 붙고 여기선 컵스가 이겨 월드시리즈에 나갈것 같다. 그 다음일은 아메리칸리그 하는걸 봐야 좀 예측이 될 것 같다.
여하튼 메이저리그 야구 두경기를 연속으로 본 건 오늘 일이 빵구난 덕분이다. 덕분에 재밌게 봤으니 됐다.
야구는 아주 어려서 부터 좋아하는 운동경기라 웬만한 건 다 안다고 자부했는데 메이저 야구를 보면서 모르는게 많다고 느껴 처음으로 얼마전 야구책을 빌려, 보다 말고 반납했는데 너무 시시콜콜한거 까지 다 알고 있으면 해설이 재미없을 것 같아서다.
그리고 이 책 지은이의 부인이 탈랜트 이모씨다. 이분이 모 방송국 저녁드라마에 나오는걸 얼마전 얼핏 봤던거 같고. 아내에게 저 사람 남편이 이 책 지은이라 말하니 별다른 대꾸가 없었던 기억이 난다.
그나저나 오늘 야구는 더 이상 없군.


댓글(3)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곰곰생각하는발 2016-10-12 14:34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메쟈 리그 정말 재미있죠 ? 감탄하면서 보는 요즘입니다. 샌프 전은 정말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지난 경기에서도 9회 2점 얻더니(컵스가 연정 끝에 지긴 햇으나) 오늘은 9회 4점... 후덜덜합니다..

쉽싸리 2016-10-12 14:3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그러니까요. 샌프가이겨 최종전
가고 짝수해 우승에 컵스 저주 어쩌구 말들이 많았는데 컵스 타자들 대단하대요. 반대로 샌프는 불펜, 마무리가 확실치 않고요.

곰곰생각하는발 2016-10-12 15:52   좋아요 0 | URL
샌프가 올해 불펜 난조로 엄청 고생했죠. 전문가들이 샌프는 불팬 때문에 망하리라_ 예견하고는 했습니다. 마무리 투수가 없어요.. 그동안 번갈아가며 그때 그때 컨디션 좋은 사람이 마무리 투수를 했으니 알만하죠..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