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시간 예고한대로(?), 게으름에 관하여 짧게 얘기하고자 합니다. 
'굿바이 게으름'과 같은 좋은 자기계발서를 많이 접하는 입장에서, 부끄러울 정도로 게으른 삶을 살고 있는게 아닌가...하고 반성하게 됩니다. (요 며칠 하도 추워서 더위에 지쳤다는 핑계도 못대고 말이죠;;)
누군가가 그랬죠. 자기계발서가 뻔한 내용을 담고 있음에도 꾸준히 읽히는 이유는 인간이 망각의 동물이기 때문이라고..  잊을만 할 때 한 번씩 자극을 주어야 정신을 차리는 이 습성... 못 말려요 하여간. 

당신의 치명적인 약점! 

이런 찰나에 눈에 확 띄는 책이 있었으니, 바로 '실행력'.
게을러서, 시간이 없어서, 용기가 없어서, 막막해서,... 실행이 더딘 데에는 이유도 참 많습니다. 이 모두를 포괄하는 것은 결국 '게을러서'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러니까, 이 책은 게을러서 실행하지 못하고 있는 바로 당신!(아니라면 잠시 실례;)에게 매우 실용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책이랄까요.

잠시, 목차 중 'Part 2. 실행력이 뛰어난 사람이 되기 위한 15가지 절대 법칙' 부분을 들여다 보겠습니다.
1. 메일은 바로 회신한다 / 2. 오늘 해야 할 일을 포스트잇에 적는다 / 3. 오전 중에 중요 작업을 끝낸다 / 4. 업무를 재점검한다 / 5. 철저한 시간 관리는 필수 / 6. 수첩을 제대로 활용한다 / 7. 할 일에 기한을 정한다 ... 

뭐 끝까지 볼 필요도 없이, '참 뻔하고 당연한 말만 하고 있네'라는 말이 나왔다면 정상.
그렇지만 막상 읽다보면 그렇게 '날로먹는' 책은 아님을 알 수 있습니다. 당장 써먹을만한 아이디어로 가득하지요. 사실, '아! 나는 이 당연한 것을 왜 못했단 말인가!'와 같은 동기부여만 되었어도 성공이구요.

게으른 일상에 뭔가 '지도편달'이 필요하시다구요? 그렇다면 일단 이 책을 집어드는 것에 (아마도 얼마 없을) 실행력을 발휘해 보세요.  

그나저나, 생각난 김에 좀 적어보자면, 

요즘, 'ㅇㅇ력'이 단연 유행입니다. 대개가 일본에서 건너 온 저서들인데요, 겉모습은 가볍고(캐주얼하고) 속은 비어보이는 이런 책들이 의외로 큰 도움이 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일본 사람들이 그렇게 열광하는 데에는 다 나름대로의 이유가 있는 것 같습니다. 이런 류의 책들은 열린 마음으로 편하게 읽어보는 것이 좋겠죠? 더도 말고, 한 꼭지만 건져도 인생은 달라집니다!


기억나는 건 이정도. 많네요, 아마 더 있을텐데;;
음, 이 중 가장 최근에 나온 '숫자력'이 꽤 괜찮았구요(컨셉: 숫자로 말하는 비즈니스맨이 되어라!), 좀 지난 것 중에는 청소만으로도 매출이 오른다고 주장하는 '청소력'이 기억에 남네요.(그래서일까요, 저희요, 얼마전 대청소를 했어요;;)

+
아래는 제목이 다섯자라서 여기에 끼지 못한 왕따.
주제는 '혼잣말이 인생을 바꾼다'. 그러니깐 역시 왕따.
저쪽 클럽에 낄라면 '독백력'으로 바꿔야..;;

 


 

마감뉴스 1. 게으름 때문에 고민이신 분들께 '시간도둑 퇴치법'을 추천해 드립니다. 이 역시 일본책이구요, 중간중간 재미있는 만화도 삽입되어 있습니다. 이 책에 30분만 투자해 보세요.

마감뉴스 2. 정신과 전문의이자 '굿바이 게으름'의 저자인 문요한의 신작이 나왔습니다. 승리나 성공 같은 결과중시형 패러다임에서 벗어나 '성장'이라는 인생의 과정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제목은 '그로잉Growing'.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