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마무라 코지 단편 애니메이션 한정판 컬렉션 (2disc+44p 화보집) - 시골의사 + 악어 이야기 + 조각 + 마운틴 헤드 + 당신의 선택 + 샌드위치 + 수초 등 15편 수록
야마무라 코지 감독 / 미라지엔터테인먼트 / 2012년 11월
평점 :
품절


카프카의 소설을 원작으로 한 단편 애니메이션 '시골의사'를 통해 알게 된 야마무라 코지의 지금까지 작품세계를 집대성한 좋은 기획물이 나왔다.


프레데릭 벡의 그것도 그렇지만 이런 기획물은 그 자체로 이미 가치가 있고 잘 누적이 되어 영상 아카이브를 살찌우는 데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다.


작품 소개 이미지가 충분하지 못한 관계로 사진과 함께 간단한 평을 올린다.



각 잡힌 플라스틱 커버 안에 책자(감독에 대한 한 페이지 소개와 DVD에 담긴 작품들의 스틸컷으로 구성된 안내 책자)와 DVD가 들어있다. 그걸 분리하면.. 아래와  같다.



코멘터리나 감독 관련 다큐, 제작 과정 등이 함께 수록됐다면 그야말로 금상첨화였겠지만...ㅜㅜ(모두 10분 안팎의 단편인 관계로 저장공간에도 문제는 없었을 텐데...) 성의가 부족했다고 보기보단(이정도의 만듦새도 훌륭하다는 게 내 평이다) 자료가 미비했다고 생각하고 있다.




다양한 형식으로 작품세계를 꾸준히 확장해 가는 장인정신의 야마무라 코지 감독이 궁금하다면 추천한다. 국내 애니메이션 안에서도 이런 꾸준한 활동이 장인들이 인정받고 활동할 수 있는 여건이 확보되길 기대한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곰곰생각하는발 2014-05-10 15:5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코지 애니를 여기서 보게 되는군요.
저도 < 시골의사 > 와 < 악어 이야기 > 를 몇 년 전에 강남 모 극장에서 상영한 적이 있습니다. 아마 기획전이었나 그랬을 겁니다. 그때 접했는데 정말 황홀하더군요.
시골의사'의 그 기묘한 그림체와 분위기 그리고 악어이야기에서의 선명한 주제의식'이 절묘해서 감탄했던 적이 있습니다. 벡과 함께 독보적이지 않나 싶습니다.

무이 2014-05-10 23:36   좋아요 0 | URL
그렇군요^^ 그럼 다음엔 '악어 이야기'를 봐야겠네요. 가장 먼저 본 건 초기작인 '바벨의 책'이었는데, 주제의식과 표현력 모두 독특하고 효과적인 게 맞습니다. 한정판으로 나온건데 아직도 품절이 안 뜨고 있는게 저에겐 다행이었지만 한편으론 그만큼 충분한 관심을 못받는다는 뜻이 아쉽기도 하네요. 작품에 대한 안내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