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들이 매하고 우는 이유 맹앤앵 그림책 13
폴린 팽송 글, 마갈리 르 위슈 그림, 박정연 옮김 / 맹앤앵 / 2011년 8월
평점 :
절판



뭔가 그럴듯한 이유가 있을 것 같지 않나요?

책제목에서부터 막 느껴지는 모양새가요~ㅋㅋ

저는 개인적으로 파란계열을 좋아해서 그런지 특히 여름이면 이렇게 스카이블루 넘 괜찮아요.

그리고 마갈리 르 위슈작가의 그림은 맹앤앵출판사 그림책들을 통해 자주 만나는 것 같아요. 어떤 작가의 책하면 출판사이름이 떠오르는건 바로 책관리도 잘 하시는 것 같아요.

 

양들이 매하고 우는 이유

 

요즘 여름방학이라서 아이들과 참 다양한 영화나 애니메이션을 보는데요.

오늘은 아침 일찍 황선미작가의 <마당을 나온 암탉>을 봤어요.

마치 이 책 속의 주인공 56번째 양과 바로 마당을 나온 암탉 잎싹이 오버랩이 되더라구요.

특별한 존재, 그리고 평범하고 싶지 않은 꿈이 있는 친구...

아이들에게 강조하고 싶은 주인공들이더라구요.

요즘처럼 발달된 문명을 인간이 아닌 목장에 편하게 풀을 뜯는 양들이 과거에 먼저 겪었다는 소재가 참 아이러니하면서도 어~ 정말 그랬을지도...라는 상상도 되면서...

얼마전 옆나라 일본에서 겪은 지진으로 원자력발전소의 나태한 관리가 부른 인재라는 위험수위도 간접경험했었고, 얼마전 우리나라에 장마이후 내린 집중호우로 중부지방의 서울에 산사태가 쓰나미같이 떠밀려와 자연재해가 절대 아니라는 뉴스를 접하기도 했지요.

결국엔 양들도 문명의 발달보다는 자연으로의 대 귀환을 한 몸이 되어 외치면서 그 기억들을 잊어버리고 평범하게 살았는데 이렇게 하나 둘 기억이 떠오르며 다른 세상을 위해 다른 양들을 찾아 떠나네요~

과연 기억을 찾은 양들은 어떤 삶을 살게 될까요?

이렇듯 양도 생각이 많을진데 인간인 우리는 어떤 삶을 살고 있는지 반성 한번 해야하지 않을까요???

 



 

쿠키왈^^:요즘엔 책이나 영화속에서 인간보다 더 먼저 월등한 삶을 살았던 캐릭터들이 많이 나오더라구요.

너무나 자만하지 말고 자연을 어우르며 삶을 멋지게 살았으면 하는 소망이 생기네요^^

예쁜 딸기와 귀여운 초록이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