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느리 방귀 네버랜드 우리 옛이야기 30
이상교 지음, 나현정 그림 / 시공주니어 / 200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집에선 이 그림책에 또다른 애칭이 붙었어요.

"어? 여자 강호동이다~" 바로 초록이가 <며느리 방귀>의 책표지를 첨 본 소감이었져~ㅎㅎㅎ

어때요? 그런 것 같지 않나요?ㅋㅋ

그래서인지 우리집 아이들은 <며느리 방귀>라는 약간의 다른 제목의 다른 출판사에서도 나온 책들이 있지만 이 여자강호동이 책을 무지 재밌어해요. 이 며느리는 못하는게 전혀 없는 복덩이중에 복덩이, 그래서인지 모든 식구들이 너무나 좋아하는 며느리였고 우리집에선 여자강호동이었지요. 

그런데 삼 년이란 세월이 지나다보니 복숭아처럼 발그레하던 며느리의 얼굴빛이 점저 누레져가며 정말 여자강호동같아지는거예요. 초록이는 더욱더 얼굴이 푸석해지고 눈밑은 어두어지며 머릿결은 빗자루처럼 푸석해지니 말이예요.

시집 식구들이 걱정하다가 밥상을 들고 오던 며느리를 보며 시아버지는 무슨 걱정거리라도 있는지 다정스런 눈빛으로 물어보시는거예요.

고민고민하다가 며느리는 방귀를 마음대로 뀌지 못해 그만 속병이 났다는 얘기를 듣게 되자 시아버지는 너털웃음을 터뜨리며 그 마음 이해한다는 뜻으로 흔쾌히 허락을 하게 되져~ 어떠한 방귀인지 모른채...

며느리는 삼 년 묵은 방귀를 뀌겠다고 선언하며 아버님께서는 대청 문을 잡으시고 어머님은 부엌문을 잡으시고 서방님은 기둥을 잡으시고 아가씨는 솥뚜껑을 도련님은 지게 다리를 잡으시라고...

이 글을 듣는 아이들은 벌써 며느리의 엄청난 방귀를 익히 예상하고 있지만 식구들은 왠 난리라며 구시렁대고 있네요.

며느리의 방귀 소리만 들어도 그 엄청난 위력을 알 것 같아요.

뻐어엉 뻐엉! 꽈르르르, 꽈르르!

뿌웅, 뿌우우우웅 뿌아아앙! 콰광 콰광!

식구들은 다 하나씩 쥔채 날아오르다보니 모두들 앓기 시작했어요. 흔쾌히 허락한 방귀의 위력을 맛보고나선 시아버지가 집안 망하겠다며 친정으로 돌려보내기로 결심하고 며느리와 함께 길을 떠나게 되네요.

해는 늦가을 볕을 쨍쨍 내려보내다보니 땀이 뻘뻘, 두 사람은 배나무 그늘에서 잠깐 쉬었다 가기로 하는데 누렇게 잘 익은 배는 먹음직스러워 배 하나만 먹었으면 하는 시아버지의 바램에 이번엔 며느리가 높은 가지위에 매달린 배를 따주겠다하니 못 미더운 눈으로 쳐다보네요.

이 며느리는 엉덩이 높이에 돌멩이를 놓고 무릎을 굽힌 다음 엉덩이에 힘을 꽉 주어 또 한번 방귀의 위력으로 돌맹이는 가지에 맞아 배가 후드득...

시아버지에게 이렇게 달고 시원한 배를 대접한 며느리에게 몸쓸 방귀만은 아니라며 며느리를 다시 집에 데리고 왔다는 그 옛날 이야기라네요. 그 다음부터 마음 놓고 뀌는 방귀 덕분에 다시 시집왔을때처러 몽실몽실  탐스러운 얼굴은 초록이에게 완벽한 여자강호동으로 찍혔네요.ㅎ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