괜찮아, 넌 할 수 있어!
클레르 프리드먼 지음, 양은진 옮김, 가비 한센 그림 / 세상모든책 / 2004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긍정적인 멘트가 참 맘에 드는 제목이예요^^

너무나 귀여운 토끼져? 마치 울아이들같은... 그런데 꽤 고민이 있어 보이는 표정이예요.

왠지 모르게... 자녀를 길러본 경험이 있는 엄마라면 딱 보면 아기토끼의 고민스러운 표정에 뭔가 도와주고 싶은 보호본능이 생기는 것 같아요. 도와주려면 왜 그런지 책장을 넘겨봐야겠져?ㅋㅋ


우리 아이들이 어릴 때 걸음마를 배우듯이 데이지는 엄마와 함께 깡총뛰기를 배우고 있어요. 처음부터 잘 될이는 없겠져???

다 노력하다보면 걸음마를 익히듯이 데이지는 점차 기우뚱하거나 거꾸로 떨어지지 않을거예요.

하지만 잘 되지 않는 데이지가 훌쩍이자 엄마는 연못가에서 갈대 끝가지 오르기를 배우고 있는 생쥐를 지켜보자고 해요.

조금만 더 조금만 더 하다가 여지없이 엉덩방아를 찧는 모습을 보자 누구나 새로운 것을 배우는 것은 어렵다는 것을 바로 다른 친구를 통해 알게 되네요.

땅굴파기를 배우고 있는 아기오소리는 땅굴이 무너지는 바람에 온통 흙투성이가 된 모습을 보고 데이지는 자신만이 연습이 필요한게 아니라 모든 친구들이 다 그렇구나 라는 점을 알게 되네요.

데이지는 여러 아기동물 친구들을 통해서 많은 점들을 느끼고 배우게 되네요. 또한 반복을 통해 데이지는 드디어 깡총깡총 껑충껑충 뛰기 시작해요. 마치 하늘을 나는 것처럼 이제 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더불어 꼭 해낸자의 대한 승리의 기쁨끝에 달콤한 엄마의 포옹...

그리고 여유... 바로 다른 동물 친구들도 도전했던 모든 행동들을 다 해냈을까?에 대한 궁금증을 엄마는 유쾌하게 반드시 해냈을거라고 다정하게 속삭여주네요. 어린 친구들에게 아기동물들이 해내고 싶었던 것들을 통해 스스로 해낼 수 있다는 점을 그 눈높이로 이해할 수 있어 아주 재밌으면서 할 수 있다는 긍정적인 마인드를 심어줄 수 있는 꽤 괜찮은 그림책이라고 얘기할 수 있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