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화장품의 비밀 - 많이 바를수록 노화를 부르는
구희연.이은주 지음 / 거름 / 200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화장품을 사려다가 책을 사게된 경우는 무엇일까  

쏟아져나오는 온갖 화장품들 사이에서 내게 맞는 기초라인을 찾기가 쉽지 않았다. 

화장품에 돈아끼면 안된다는 인식때문에 없는돈을 털어 스킨로션을 찾던 중 

내게 맞는 화장품을 고르기 위해 책을 샀다하면 맞을까 ; 

 하지만 책에선 내게 충격과 진짜 현실을 가져다주었고 

 이 책을 읽고 난 지금은 나의 인식이 확 바뀌었다. 

폭설까지 내리는 이 겨울 나는 저녁에 토너로 얼굴정돈하고 크림하나 바르고 자는정도다. 

그래도 다음날이면 얼굴은 전에 없이 촉촉하고 건조하지도 않는다. 

책을 읽고 나서 화장품을 고를때 성분을 분석하기 시작했고 비싸다고 유명하다고 

얼굴이 번들거리고 좋은 향이 난다고 해서 무조건 사지 않는다. 

먹는 음식도 방부제가 들어있고 유통기한이 지나면 꺼려지는데 피부가 먹는 화장품이라고 

향료와 방부제가 가득하고 아깝다고 유통기한 잔뜩 지난 화장품을 먹일수 없는 것이 아닌가. 

성분에 대한 내용이 있는 부분은 약간 스킵했지만 맘먹고 한번 읽어버려야겠다 

그리고 젤뒤에있는 피해야할 화장품의 성분은 항상 가지고 다닌다 . 

3개라서 2개는 친구들에게 설명해주고 나눠주었다. 먹을꺼 안먹을꺼 따지고 살면 먹고살거 

하나 없다지만 환경호르몬에 노출되어 있는 요즘 현실에 기본적인 상식을 알고 습관화한다면 

나중에 큰 탈 날 일은 없겠지 않나 싶다. 이 책은 소장가치200%% 적극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