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무
베르나르 베르베르 지음, 이세욱 옮김, 뫼비우스 그림 / 열린책들 / 2003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언젠가 이 책을 읽다가 극도의 반전과 내가 생각치 못한 작가의 상상력 때문에

책을 덮어버린 기억이 있다. 왜 그랬을까 . 여하튼 재밌었는데 책을 놓아버렸다.

그리고 몇달 후 다시 책을 집어들었다.

이제서야 마음의 준비가된걸까..........ㅎㅎ

(난 책한번 읽는데 이렇게나 내 기분과 감정에 따라 결정한다)

그 때의 충격이 컸던 탓에 걸었던 기대 때문인지 이번에 읽으면서는 자연스럽고

작가가 의도한 대로 이야기를 들려주듯 나 또한 그대로 받아들일 수 있었다.

베르나르 베르베르. 정말.. 독자를 너무 빠져들게 만드는 작가이다. 나역시 빠져들고 말았지만.

최근에 파피용을 읽고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작품들을 다 읽고 싶다는 생각으로 이것저것

손대보고 이번에 "나무"를 읽고는 이 작품에 나와있는 단편들이 이제껏 베르나르의

작품들의 소재였다는 걸 깨달을수 있었고 작가의 말에서도 언급되어 있다.

하루하루가 심심하고 지루할때

단편하나하나의 맛을 은미하며 베르나르의 세계로 빠져들어보는건 어떨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