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위 1%는 빨리 걷는 사람과 일하지 않는다
장샤오헝 지음, 하은지 옮김 / 토마토출판사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상위 1%는 빨리 걷는 사람과 일하지 않는다.> 장샤오헝 지음, 하은지 옮김. 토마토 출판사, 2023.

이 책의 제목을 보는 순간, 꼭 읽어봐야겠다고 생각했다. 더군다나 책의 표지에서 엘리베이터를 타자마자 닫힘 버튼을 누른다던지, 택배는 무조건 새벽배송을 선호한다던지 여러가지 예에서 하나 이상 체크했다면 이 책을 읽어보라고 하는데, 나는 9개 중 9개가 다 해당되었다. 무조건 읽어봐야했다.

나 역시 서른이 넘어서도 역시나 조급한 사람이다. 정말 어디서 성격 급한거라면 뒤지지 않고, 물론 이 급한 성격 때문에 업무를 빨리 빨리 쳐내면서 인정을 받을 때도 많았다. 그렇지만 업무 중간 중간에 크고 작은 실수가 있기도 하고, 이러한 성격 때문에 인생에서 결혼, 자가 구매 등 내가 생각했던 어느 시점에 제대로 되지 않자 남들과 비교하면서 불행해 할 때도 있었다.

“인생은 선착순 경품 행사가 아니다.” “가장 짧은 길이 언제나 가장 빠른 길이 아니다.” “인생은 마라톤이다.” 우리가 흔히 많은 자기계발서에서 볼 수 있는 말이지만, 그래서 우리는 어떻게 조급하지 않게 마음을 가져야할지 그 누구도 현실감 있는 조언을 해주지 않았다.

이 책은 중국의 베스트셀러 작가 장샤오헝이 지었다. 6개의 챕터에서 이루어진 이 책에서 그는 다른 책들과는 다르게, 당신과 나처럼 조급한 사람들에게 직장생활에서 뿐 아니라 투자, 연애, 교통체증 등 삶의 여러 부분에서 조급함을 다스리는 법과 그에 대한 통찰을 여러 예화를 통해 제시해주고 있다.

책을 읽다보면 어느새 나처럼 책의 곳곳에 밑줄을 치고 라벨 테이프를 붙여놓은 당신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평소에 자기계발서를 별로 좋아하지 않았던 나였지만, 이 책은 여태까지 읽었던 자기계발서 중에 손에 꼽는 책이다.

지금 조급한 당신, 내가 이 책을 읽으면서 밑줄친 수많은 다른 문장들이 궁금하다면, 이 책을 꼭 읽어보기 바란다. 허둥지둥 조급하게 앞만 보고 달렸던 나와 같은 당신에게 인생 지침서가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