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학년 수학에서도 배웠던 분수, 5학년에서는 분수 개념을 넘어서서 최소공배수, 최대공약수, 소인수분해와 함께 분수의 덧셈, 뺄셈을 배운다. 조금 더 나가면 분수의 곱셈, 비, 비율로 이어질테니, 분수의 개념을 제대로 다지고, 기본 계산법부터 튼튼히 하는 게 좋겠다.
분수의 정의, 종류, 다른 수를 분수로 나타내는 법에서부터 분수의 덧셈, 뺄셈, 곱셈, 나눗셈까지 분수에 대한 전반적인 개념을 이해할 수 있게 해주는 책.
분수의 셈을 단순하게 공식으로 주입하려 하지 않고, 원리를 쉽고 정확하게 설명해 주어 무척 마음에 든다. 분수를 분수로 나눈다는 게 무슨 뜻인지, 1/3을 1/4로 나누는데 왜 1/12이 아닌지를 묻던 아이가, 이 책을 읽으면서 답을 알았다고 좋아했었다.
설명이 필요없는 앗 시리즈.
재미있는 소재와 이야기로, 즐겁게 분수의 개념과 셈, 실생활에서의 분수 사용에 대해 익힐 수 있다.
아이가 여러 번을 반복해서 읽어도 전혀 지루해하지 않아서 더 좋은 책. ^^
분수에서 소수로, 소수에서 비율, 백분율로 연결하며 수의 개념을 알려주는 책. 한 번에 수에 도통(?)해야 한다는 욕심을 버리고 편안하게 읽으면서 차근차근 개념을 익혀나가기에 좋다.
분수의 종류, 계산 이야기에서부터 소수의 개념, 분수와 소수와의 관계까지를 설명하는 책.
분수와 소수에 얽힌 흥미로운 이야기들이 많이 실려있어, 그림이 많지 않아도 재미있게 읽을 수 있다.
개념은 잘 아는 것 같은데 계산에서 종종 실수를 하고, 쉬운 문장제 문제에서 한 번씩 걸린다. 기본이 되는 분수의 사칙연산부터 튼튼하게 하지 않으면 단계가 올라갈 때마다 어려움이 많으니 ... 조금 귀찮더라도 연산 문제를 푸는 게 좋겠다.
사실, <<기탄수학>>은 연산 문제를 반복해서 연습할 수 있어서도 좋지만, 권말에 나오는 문장제 문제가 더 마음에 든다.
기본 연산과 문장제 문제를 조금씩 나누어 꾸준히 풀어보자!
기본 개념도 익히고, 연산력도 다진 다음에 도전(^^)해 보면 좋은 책.
단순한 듯하면서도 색다르게 생각해 볼 수 있는 문제, 어려운 듯 하면서도 원리를 생각해 보면 그리 어렵지 않게 풀 수 있는 문제들이 실려있어 좋다. 자, 눈으로만 보지 말고, 연습장 펴서, 연필 들고 풀어보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