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도 편식할 거야 ㅣ 사계절 웃는 코끼리 10
유은실 지음, 설은영 그림 / 사계절 / 2011년 2월
평점 :
유은실 작가의 작품이라면 대개 고학년을 위한, 깊이 있는 이야기부터 떠올리게 됩니다. 저도 마찬가지였고요. 그런데 <나도 편식할 거야>는 그런 예상을 깹니다. 이 책은 유은실 작가가 일고여덟 살 아이들을 위해 쓴 따뜻하고 유쾌한 동화입니다.
이 책은 '정이 이야기' 시리즈 중 첫 번째 책이에요. 주인공 정이는 아무거나 잘 먹고, 단순하고, 밝은 여덟 살 여자아이입니다. 시리즈는 정이의 소소한 일상을 중심으로 펼쳐지며, 정이 주변의 귀엽고 다양한 사건들을 묘사합니다.
글씨가 크고 문장이 간단해요. 또 이야기 한 편의 분량이 짧아서 문장 읽기를 막 익힌 7~8세 어린이들이 혼자 읽기에 딱 알맞습니다. 실제로 출판사에서도 그 정도 나이대를 권장 연령으로 제시하고 있고요. 초등학교 저학년의 독립 읽기를 응원하는 부모님이나 선생님이 한 번쯤 생각해 볼 만한 책으로 권하고 싶습니다.
또 저는 이 책을 5학년 국어 수업에서 이야기의 흐름을 공부할 때 활용하기도 했습니다. 단순한 구조 속에 확실한 기승전결이 담겨 있어 이야기의 구성 요소를 익히는 데에 적절했습니다. 고학년 학생들도 이 이야기를 읽으며 저학년 시절의 급식 시간이나 형제에 대해 느끼는 미묘한 질투 등을 자연스럽게 떠올릴 수도 있었습니다.
<나도 편식할 거야>는 유쾌한 말투로 감정을 건드리고, 단순한 이야기로 복잡한 마음속을 들여다보게 해 주는 책입니다. 글 읽기를 막 시작한 아이도, 이미 독서가 익숙한 아이도 모두 즐거운 독서 경험을 가질 수 있을 것입니다.
*블로그에 방문하시면 재미있는 어린이책들을 많이 만나보실 수 있어요!
꿀벌서가: 어린이책 초등교사 꿀벌의 어린이책 북큐레이션
blog.naver.com/bookhoneybee